장원교육, 한국사·세계사 학습지 ‘장원한국사’, ‘장원세계사’ 인기

이창훈 기자 / issu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4-08-28 08:58:4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한국사, 세계사 학습을 통해 사고력 향상 및 내신 대비
선사 시대부터 현대까지 체계적인 역사 공부
 
종합교육기업 장원교육(대표 문규식)의 역사 문해력과 사고력을 기를 수 있는 ‘장원한국사’, ‘장원세계사’가 주목을 받고 있다.

장원교육은 업계 최초로 한국사 전문 학습지 ‘장원한국사’ 출시에 이어, ‘장원세계사’를 선보였다. 역사적 사고력, 문해력 향상과 체계적인 과정을 통해 내신 대비를 준비할 수 있는 학습지는 많은 학생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장원교육은 초·중·고등학생의 역사의식 발달을 위해 학습자 맞춤형 역사 학습지 ‘장원한국사’와 ‘장원세계사’를 출판했다. ‘장원한국사’는 189명 인물 학습으로 아이의 흥미와 관심을 자극하는 ‘우리 인물’과 개념 학습 및 192개 용어, 96개 주제 학습 반복을 통해 한국사 체계를 정리하는 ‘우리 역사’로 구성되어 있다. 학습자 개개인의 성향과 수준, 평가를 통해 적절한 학습 단계를 선택할 수 있으며, 마인드맵과 인포그래픽 등을 활용한 내용 정리와 역사적 사고력을 자극하는 다양한 놀이형, 활동형 퀴즈로 내신과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대학수학능력시험 한국사 영역 대비를 돕는다.

‘장원세계사’는 세계사 전문 학습지로서 암기 중심의 세계사 수업을 지양하고, 재미있는 학습만화와 사고력 문제로 학습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한다, 개념 학습과 180개 용어, 45개 주제 학습의 반복으로 세계사의 체계를 잡아주며, 세계 여러 지역의 역사를 폭넓게 서술하여 세계 시민의 자세를 길러준다. 또한 1일 1주제, 1일 1용어 학습을 도입하여 학습자의 학습 부담감을 덜어준다.

장원교육 관계자는 “한국사 및 세계사 과목은 방대한 역사 자료를 정리하는데 학생들이 많은 어려움을 표출하는 과목”이라면서 “장원교육의 체계적인 역사 전문 학습지를 통해 독해력, 이해력, 논리력 등을 길러 한국사, 세계사 학업성취도 향상에도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