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사업설명회는 2025년도 들어 4번째 진행된 사업설명회이며, 2025년 총 4번의 사업설명회에 약 150명의 재학생이 참여하여 HUSS사업에 대한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 4회차 사업설명회에는 융합경영학과 학생들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내년 2월까지 진행 될 사업계획과 운영 방법에 대한 설명 및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주요 사업 프로그램인 ICT융합교육과정(교과) 홍보와 더불어 융합캠프, 사회문제해결 글로벌캠프 등 비교과 프로그램을 중점적으로 홍보하였다.
융합 교육과정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초연결사회에서 요구되는 전문성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된 교과목을 이수하게 되며, 이수 학점에 따라 ▲나노 디그리 ▲마이크로 디그리 ▲부전공 ▲복수전공을 취득할 수 있다.
비교과 프로그램 및 학생 지원사업으로는 ▲국립한밭대 HUSS 취/창업 동아리 지원 ▲해외 글로벌 캠프 참여 ▲분야별 전문가 초청 특강 ▲표준현장실습학기제 ▲융합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권기석 국립한밭대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연구소 소장은 “5개 대학이 함께 운영하는 HUSS 융합교육과정은 학생들이 실제 필요한 직무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고 비교과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학교 밖에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될 것이다.”라며 소회를 밝혔다.
한편, 국립한밭대 HUSS(인문사회인재양성사업)사업은 한국연구재단 사업의 일환으로 대학 교양교육과정 혁신 및 융합연구 지원확대, SW/AI융합교육 프로그램 개발 당으로 융합형 인재를 육성하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