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해남교육지원청,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해남창의융합교육관에서 ‘물 만난 아이들의 여름 놀이’ 특별프로그램 운영 자료사진 / 해남교육지원청 제공 |
이번 행사는 소규모 유치원 및 어린이집 원아들에게 여름철 물놀이 체험과 또래 상호작용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관내 공·사립 유치원과 어린이집 원아 385명이 참여해 ‘워터 슬라이드’, ‘장애물 바운스’, ‘에어스포츠 4종(다트·농구·야구·축구)’, ‘포토존 체험’ 등 다양한 물놀이 부스를 즐기며, 규칙과 질서를 배우고 협동심을 기르게 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작은 유치원 간 권역 별 네트워크 지원과 기관 간 연계 강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어, 원거리 유치원이나 타 기관과 함께 신청한 경우 우선적으로 참여 기회가 주어졌다. 또한 유치원 뿐만 아니라 지역 어린이집까지 함께 참여하여 기관 간 연계 교육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에 참여한 ○○유치원 박○○ 교사는 “더운 날씨로 인해 아이들이 교실 안에서만 지내는 것이 늘 걱정이었는데 가까운 곳에서 물놀이 체험을 할 수 있어 정말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자주 마련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해남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특별프로그램은 공사립유치원과 어린이집을 구별하지 않고 지역과 기관이 함께 어울리는 협력의 장이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유아교육기관 간 협력과 연계를 통해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