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 "국가자격증 교육 평생교육이용권으로 교육비 35만원 지원 받으세요"

김민혜 기자 / issu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5-07-10 17:52:39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 이순환 본부장 제도 설명회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보육교사 2급 자격증, ▲평생교육사 2급 자격증, ▲건강가정사, ▲경영학 학위 취득 과정, ▲심리학 전공 과정에 대한 2학기 개강반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학습자들은 평생교육바우처를 사용해 최대 35만원까지 교육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평생교육 이용권(바우처)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층 성인이 평생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교육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원대상자에 선정되면 평생교육 희망카드를 발급 받아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 학습과정에 대한 수강료와 수강에 필요한 교재비로 35만원까지 사용할 수 있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따르면 평생교육이용권은 평생교육법 제2조 등에 따라 학습자 본인의 학습 요구에 따라 자율적으로 학습 할동을 결정하고 참여할수 있도록 정부가 제공하는 바우처로 일반형, 디지털형, 노인형이 있고 우수 이용자에게는 70만원을 지원한다.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은 평생교육이용권 사용 가능 기관으로, ▲사회복지사 2급, ▲평생교육사 2급 ▲청소년지도사 2급 필기시험 면제과정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이론 과정 ▲건강가정사 자격증 과정 ▲경영학 심리학 학습과정을 평생교육바우처 등록으로 수강료 35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특별반은 이론과목을 3만원에 수강이 가능하며, 올해안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단기 과정이다. 사회복지 현장실습 또한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이나 서울디지털대학교 시간제수업을 통해서 이수할 수 있고 이론 3과목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평생교육사 2급 자격증 특별반 이론과목을 3만원에 수강이 가능하며, 이론 9과목을 이수하고 현장실습을 마치면 올해안에 평생교육사 2급 자격증 취득이 가능한 특별반이다. 평생교육 현장실습 과정은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이나 서울디지털대학교 시간제수업을 통해서 가능하다.

그 외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이론 과정 ▲건강가정사 자격증 과정 ▲경영학 심리학 학습과정은 2만원에 등록이 가능하다.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 이순환 본부장은 “2010년 개원 이래로 매년 안정적으로 학습과목을 평가인정 받아 학습자에게 수강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영광이라고 전하며, 2025년에도 해당 자격증과정을 수강하는 학습자들이 모바일과 PC로 간편하게, 실습 포함 모든 과목을 하나의 기관에서 수강할 수 있다” 라고 전했다.

문의사항은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 대표번호를 통한 전화상담 또는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한 게시판 · 학습설계 · 카카오톡 등 다양한 창구를 통해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