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VD…‘용어’로 이해하자

시민일보 / / 기사승인 : 2003-05-19 16:33:25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DVD·홈 시어터 365 이종오 지음/ 문화정보미디어 刊 고화질, 고음질의 DVD와 홈 시어터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DVD 관련 용어를 중심으로 삽화와 그림자료들이 풍부하게 수록된 단행본이 국내 최초로 출간됐다.

새로 발간된 책 ‘용어로 100배 즐기는 DVD·홈 시어터 365’의 저자는 “생활수준의 향상에 따라 문화적인 욕구 또한 높아진 지금 DVD를 중심으로 한 홈 시어터 구축은 일부 부유층들만의 전유물이 아니다”며 “DVD와 홈 시어터의 대중화를 위해 이 책을 발간하게 됐다”고 말했다.

비디오와는 달리 디지털 매체인 DVD는 돌비 디지털 5.1, DTS, 아나몰픽, 레터박스 등 일반인들에게는 생소한 용어들과 아이콘으로 가득하다. 또 DVD 플레이어, AV 리시버, 스피커, 디스플레이 등 홈 시어터 구축 기기들은 더욱 어렵고 복잡하다.

그러나 용어가 어렵다고 그냥 지나친다면 품질이 떨어지는 제품을 구입하게 돼 낭패를 보기 십상. 설사 양질의 제품을 구입했다 하더라도 이를 십분 활용하지 못해 DVD와 홈 시어터의 진면목을 반도 느끼지 못할 수도 있다.

이 책은 이같이 어려운 용어 등으로 불편을 느끼는 초보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최대한 쉽게 설명한 입문서이자 중급자들에게는 일종의 ‘100배 즐기기 용’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특히 DVD 마니아들을 상대로 하는 DVD 대여점과 DVD방, DVD 판매점 종사자들에게 매우 유용하다.

특히 이 책은 DVD 타이틀을 중심으로 한 소프트웨어와 DVD 플레이어, AV앰프, 스피커 등 홈 시어터 구축 기기인 하드웨어로 장을 구분, 자주 사용되는 주요 용어를 중심으로 에피소드 등을 곁들여 최대한 쉽게 글을 풀어쓰고 있다.

주요 용어마다 간단한 ‘Summary’도 마련돼 있으며, 부수적인 용어는 ‘TIP’으로 처리해 충실도를 높였다. 이 책의 또 하나의 장점은 사이즈다. DVD 타이틀 크기로 제작돼 가볍고 휴대하기 편할 뿐 아니라 DVD 장식장에 꽂힌 DVD 타이틀과도 조화를 이룰 수 있으며, DVD 타이틀 업체나 DVD 플레이어 업체, DVD 프랜차이즈 업체들의 이벤트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현재 이 책은 서울의 주요 서점과 ‘파파 DVD’(www.papadvd.com)를 비롯한 ‘DVD 컴퍼니’(www.dvd.co.kr), ‘코지 DVD’(www.cozydvd.co.kr)등 주요 DVD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되고 있다.

온라인으로 선주문(프리오더)시 홍콩의 인기 만화를 영화로 각색해 히트친 정이건·곽부성·서기 주연의 본격 SF무협액션영화 ‘풍운’ DVD타이틀(1000장 한정)을 증정한다.

1만2000원.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시민일보 시민일보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