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레몬밤 다이어트는 내장지방 제거에 효과적이라 효과적이고 요요의 가능성이 적다. 레몬밤 다이어트의 방법과 레몬밤의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자.
레몬밤은 지중해 연안 유럽에서 재배된 식물로 레몬과 비슷한 향을 지녔다. 레몬밤의 로즈마린산 성분은 혈관 생성을 통해 지방 세포가 커지는 것을 억제한다. 또한 로즈마린산 성분은 암세포의 성장도 억제시킨다.
실제로 암세포의 성장률이 33% 이하로 감소시켰다는 연구결과가 존재한다. 레몬밤은 내성이나 중독성이 없어 다른 약들과 다르게 특별한 부작용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하지만 레몬밤도 부작용은 존재한다. 특이체질이거나 과다 섭취 시 발생한다. 과도하게 섭취 시 현기증, 구토, 복통 등이 일어날 수 있으면 허브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는 경우 섭취를 피해야 한다.
또한 갑상선 호르몬 수치를 떨어뜨리기 때문에 갑상선 질환을 앓고 있다며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이외에도 태아에 대한 안전성 연구는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으므로 산모와 수유중인 여성은 피하는 것이 좋다.
레몬밤 다이어트를 시행하기 위해선 하루 32mg의 레몬밤을 섭취해야 한다. 잎을 우려 차로 먹어도 좋지만 그럴 경우 많은 양을 마셔야 하기 때문에 부담스러울 수 있다.
때문에 추출물 혹은 분말을 먹는 것이 효율적이다. 분말을 물에 녹여 차로 마시거나 음식 등에 곁들여 먹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