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R코드 모바일 분양마케팅 눈길

차재호 / / 기사승인 : 2010-10-03 13:2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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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QR코드’를 이용한 마케팅 기법이 아파트 분양시장에도 등장했다.

GS건설은 아파트 브랜드 ‘자이’의 모바일 웹사이트를 개설했으며 ‘일산자이’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QR코드 마케팅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QR코드는 ‘빠른 응답(Quick Response)’이라는 뜻이다. 스마트폰으로 제품에 부착돼 있거나 지면광고에 인쇄된 QR코드를 찍으면 제품 상세정보를 얻을 수 있다. QR코드는 인터넷 검색창에 검색어를 입력하거나 주소를 일일히 입력할 필요가 없어 정보를 보다 쉽게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GS건설은 신문에 게재된 자이 분양광고와 모델하우스 배너 광고, 옥외광고 등에 QR코드를 도입해 분양정보 및 문화행사 등의 이벤트 정보와 분양상담을 받을 수 있게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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