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청렴도 향상 종합실천 계획에 따라 생활 속 청렴의식 확산을 위한 이색적인 실천방안을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다.
구는 공무원으로서 기본이 되는 필수 행동규범을 숙지하고 생활화해 직원들의 청렴 마인드를 높이고자 ‘SCLS(Self Check Learning System) 공무원 행동강령 문제풀이 학습시스템’을 도입, 운영 중이라고 13일 밝혔다.
SCLS 공무원 행동강령 문제풀이 학습시스템은 행정정보 포털시스템을 실행(ON)하면 ‘공무원 행동강령 문제풀이(1문제 4지선다형)’ 팝업창이 자동 실행돼 문제를 풀지 않거나 오답체크시 다음 작업을 할 수 없도록 해 공무원 행동강령을 순간마다 자각하고 실천하는 학습시스템이다.
구는 자칫 등한시해 무심코 지나쳐 버리기 쉽고, 위반시 징계 등의 조치를 받을 수 있는 공무원 행동강령 규칙을 자연스럽고 재미있게 학습을 유도해 매일 아침 직원들의 청렴의지를 다지고 청렴 행정을 생활화 함으로써 청렴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CLS 공무원 행동강령 학습기간은 이달 7일부터 내달 15일까지(30일간)로 매일 1회 1문제씩 오전 8시50분부터 9시까지 10분간 진행되며, 구는 운영기간이 종료되면 종합평가도 실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