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올 1월부터 지난 5일까지 전체 매출을 분석해 판매량 상위 20위와 올해의 판매동향을 6일 발표했다. 2000여 개가 넘는 편의점 취급품목 중 판매량 20위 안에 들었다는 것은 ‘상위 1%’에 해당되는 것이다.
이 중에서 가장 눈에 띠는 것은 소주 폼목. ‘참이슬후레쉬’와 ‘참이슬’이 전년 대비 7계단, 4계단 각각 상승하며 6위와 7위를 연이어 기록했다. 또 ‘처음처럼’은 20위 내 신규 진입하며 19위를 기록했다. ‘장수생막걸리’도 작년 보다 3배 넘게 팔리며 18위 올랐다.
저렴한 가격에 식사 대용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편의점 도시락은 세븐일레븐에서 올해 123.8% 증가했다. 또 ‘전주비빔삼각김밥’은 세븐일레븐에서 ‘바나나맛우유’와 더불어 유일하게 1000만 개 이상 판매되며 전체 순위 2위를 유지했다.
한편 고유가로 인해 대중교통 이용객이 늘면서 세븐일레븐 교통카드 충전 매출은 전년 대비 68.3% 증가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고물가·고유가 시대, 소주와 막걸리로 위안을 삼는 소비자들이 많이 늘었다”며 “고물가 시대, 제휴카드 할인과 포인트 결제를 알뜰하게 챙기는 고객들도 눈에 띄게 증가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로컬거버넌스] 인천시 계양구, 노인복지도시 정책 속속 결실](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51113/p1160278567286598_304_h2.jpg)
![[로컬거버넌스] 부산시, 전국체육대회·장애인체육대회 폐막](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51112/p1160278846346218_476_h2.jpg)
![[로컬거버넌스] 경기 부천시, 노인 스마트 복지인프라 확충 박차](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51111/p1160278735531867_691_h2.jpg)
![[로컬거버넌스]물길 따라 단풍·억새·가을꽃 풍경 만끽··· 도심서 즐기는 감성 힐링 나들이](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51109/p1160271721170098_501_h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