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금리 시대 수익률 끝판왕 평택라마다호텔이 온다.

시민일보 / siminilbo@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4-12-06 14:00:0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추가 인하가 발표되면서 공급과잉과 수익률 하락으로 고전하던 수익형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다시 높아지고 있다고 업계 관계자들이 말했다.

부동산 전문가는 “계속되는 저금리 기조가 보이면 투자가 살아날 수도 있지만 투자상품 가치하락 시 위험요소가 커지기 때문에 수익형부동산 투자에 신중할 필요가 있다”며, “대기업, 관공서, 산업단지 이전 등 인구유입에 결정적인 호재가 있는 지역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관공서, 대기업 산업단지 등이 조성되면 인구가 몰려 주택∙아파트가격에 우선 반영되며, 수익형부동산 또한 지역상권이 발전함에 따라 위험요소가 줄어들고 수익률 상승으로 이어지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관계자들은 말한다.

경기도 평택시 고덕면에 조성 중인 ‘고덕산업단지’(395만㎡ 규모)는 삼성전자가 전체 부지를 계약해 2016년 말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고덕산업단지는 일명 ‘삼성반도체 산업단지’로 불린다. LG전자는 평택 진위산업단지를 조성해 2017년 가동예정이다. 이곳은 5000명의 고용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전망되고 있으며 오는 2015년 KTX개통을 앞두고 있다.

경기도 평택시 평택항 인근 포승산업단지 내에 윈덤그룹이 평택라마다 앙코르 호텔을 분양한다.

라마다 호텔계열에서는 평택에 세워지는 최초의 비즈니스호텔이다. 경기도 평택시 평택항 바로 앞 포승산업단지 내에 들어서는 평택라마다 앙코르 호텔은 분양형 호텔로 지하 4층~지상 18층 총 302개 객실로 구성된다. 연 15일의 무료 숙박과 제주, 강원, 인천 호텔 등과 연계해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업체 측은 말했다.

단지 내 부대시설로는 레스토랑, 커피숍, 연회장 등이 있으며 18층 옥상의 하늘정원에는 야외 파티를 할 수 있는 시설이 마련돼 있다. 2016년 준공 예정이다.

한편 라마다 호텔은 현재 평택라마다 외에 속초라마다, 정선라마다, 제주강정라마다, 제주성산라마다, 마곡라마다를 분양 중이다.

모델하우스 방문은 전화상담을 통한 사전 예약 시, 직원의 안내에 따라 빠른 관람이 가능하다고 업체 측은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시민일보 시민일보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