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경기도와 강원도의 경계선에 있는 가평은 서울 및 수도권에 인접하여 자가용으로 접근이 수월하고, 최근에는 지하철 경춘선이 춘천까지 개통되어 대중교통으로도 이용이 가능해졌다. 또한 자전거 도로까지 구축되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넘쳐나는 가평으로 진입이 매우 편리해졌다.
가평은 앞서 언급했듯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넘쳐나는데, 특히 아침고요수목원은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국내 여행에 속할 만큼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수목원이다. 축령산 자락에 위치한 이 아름다운 정원은 보유식물이 5,000종에 달하고, 고향집정원, 허브정원, 능수정원, 야생화정원 등 수십개의 정원이 모여 있으며, 아침광장, 하경전망대, 난전시실 등의 부대시설이 있다. 또한 빛 축제는 그 광경이 매우 뛰어나 매년 많은 인파를 자랑한다.
아침고요수목원은 이렇게 뛰어난 풍경과 멋, 부대시설을 자랑하는데,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말이 있듯이 아침고요수목원 앞 뛰어난 맛을 자랑하는 ‘금강막국수닭갈비’(경기도 가평군 상면 임초리 431-4)를 소개해본다.
시간을 거슬러 불과 5년 전만해도 아침고요수목원 앞에는 음식점이 전무했다. 허나 지금은 수목원 초입에만 들어서도 각종 음식점들이 자리 잡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당시 ‘금강막국수닭갈비’만이 아침고요수목원 앞 식당으로 유일했는데, 아침고요수목원이 점점 인기가 많아진 이유도 있지만, ‘금강막국수닭갈비’가 가평맛집으로 정평이 나 가평 숯불 닭갈비를 먹기 위해 찾아오는 손님이 많아지면서 하나 둘 주변에 식당이 늘어나기 시작해 지금은 수십개의 음식점이 생겨났다.
아침고요수목원 맛집 중 가장 먼저 생겨 아침고요수목원 맛집으로 시발점이 된 ‘금강막국수닭갈비’는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만큼 인테리어 리모델링과 확장으로 초기보다 더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게 되었고, 넓은 주차장은 물론 야외테라스까지 겸비하고 있다.
‘금강막국수닭갈비’는 HACCP 인증을 받은 국내산 청정육 다리살만을 이용하며, MSG를 일체 사용하지 않은 특제 양념을 이용해 소비자의 건강까지 챙긴다. 참나무숯과 포도나무로 훈연한 초벌구이 후 와인을 뿌려 토치로 한번 더 구워 표면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한다. 또한 막국수는 직접 공수한 100% 순 메밀을 바로바로 맷돌에 갈아 부담 없는 맛을 자아낸다.
때문에 단골손님이 많아 포장판매까지 하고 있으며, 가평 닭갈비 맛집으로 오랜 사랑을 받아온 터라 SBS CNBC 식객남녀 ‘잘 먹었습니다.’, SBS방송투데이 ‘고수뎐’ 코너에 닭갈비 맛집, 가평맛집으로 소개가 된 바 있다.
아침고요수목원은 가평 가볼만한곳으로 만일 이곳을 찾는다면 가평 숯불닭갈비 맛집 ‘금강막국수닭갈비’를 추천한다. ‘금강막국수닭갈비’는 많은 사람들이 찾는 만큼 사전예약도 가능하며, 예약문의 031-584-5669로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