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어라면’ (사진제공=우도물꼬해녀의 집) |
특히 젊은 여행객들 사이에서 이미 제주도는 힐링의 명소로 자리잡았다. 아름다운 경치와 맛집 등 일상 생활에 지친 몸을 이끌고 충전을 하기에 안성맞춤인 곳이다.
제주 우도의 맛집 우도물꼬해녀의집은 제주 토박이 해녀가 직접 운영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이 식당의 대표 메뉴는 보말죽, 문어라면, 돌문어, 전복죽 등이 있다. 그 중에서도 특히 문어라면이 유명한 것으로 소문 나 있다.
우도 앞바다에서 갓 잡은 문어를 넣어 끓여낸 진한 국물 맛에 바다 향이 고스란히 배여 있다. 쫄깃한 문어의 식감과 라면 면발, 진하고 시원한 국물의 조화로 문어라면은 이곳에서 맛 볼 수 있는 별미 중의 별미로 손꼽힌다. 사실 라면은 흔히 먹을 수 있는 음식이지만 이곳 제주 우도에서만 맛 볼 수 있는 특유의 신선함으로 우도 여행 시 꼭 들러야 할 맛집이다.
우도의 명물 땅콩막걸리에 우도 앞바다에서 막 채취한 문어, 뿔소라 등 해산물 한 점은 환상의 궁합이라고 할 수 있다. 땅콩막걸리는 막걸리 특유의 톡 쏘는 맛과 땅콩의 고소한 풍미가 더해져, 한번 맛보면 다시 찾게 되는 매력이 있다고 한다.
특히 우도물꼬해녀의집은 아침부터 영업을 시작하기 때문에, 제주 우도에서 1박을 하는 관광객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될 것이다. 아침 식사를 위해 찾는 관광객들로 우도물꼬해녀의 집은 더욱 인기가 높다.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우도면 우도해안길 496
문의: 064-784-7331
▲ ‘보말죽’ (사진제공=우도물꼬해녀의 집) |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