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우림필유아파트’, 친환경 에코아파트로 주목

서혜민 / shm@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5-12-12 13:28:35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서혜민 기자]김포 감정동에 위치한 ‘김포우림필유아파트’는 장릉산이 품고 있는 친환경 에코아파트이다. 행정구역상 주소지는 김포이지만 앞으로의 생활권은 인천 검단새빛신도시가 될 전망이다.

검단새빛신도시 1호선 검단역이 들어 설 예정이며 김포 고속화도로 신설, 48번 국도 확장, 올림픽대로 확장(김포 한강로), 김포도시철도 확정, 서울시 교통 접근성 향상, 여의도권역, 중구/종로권역, 강남권역 등 서울 주요 업무지역 출퇴근시간을 단축하는 우수한 교통망과 일산대교 개통으로 고양시까지 20분 안에 진입 가능, 제2외곽순환도로 신설 2017년 예정으로 서남부지역 진입환경 개선 김포시 감정동 인근에 걸포역이 2018년도 완공 예정이다.

지역주택조합이란 다수의 구성원이 주택을 마련하기 위해 결성하는 조합이다. 재건축 아파트보다 절차가 간소해 사업추진 속도가 빠르고 무엇보다 일반 공급 아파트보다 가격이 평균 10~20% 정도 저렴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일반 공급 아파트와는 다르게 마케팅 비용이 덜 들어가다 보니 가격을 낮출 수 있는 것이다.

사업지체 시 추가부담금이 발생하고, 조합원 지위를 계속 유지해야 한다. 지역주택조합사업에 대한 낮은 인지도로 부정적인 시각이 팽배하지만 근래에 들어 많은 사업자들이 시행되면서 지역주택주합사업의 인지도가 많이 개선되었다.

관련 규제 완화로 조합원이 되는 자격 또한 어렵지 않게 된 것도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높은 관심을 끄는 이유 중 하나다. 주택법 시행령을 보면 6개월 이상 일정 지역에 거주한 무주택자나 전용면적 85m²이하의 소형 주택 1채를 소유한 20세 이상의 가구주면 누구나 가능하다.

또한, 재건축과는 달리 추진위원회 승인이나 관리처분인가 등의 절차가 생략돼 사업추진 속도가 빠른데다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선착순 동호수를 지정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장점을 바탕으로 지역주택조합이 주택시장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김포시 감정동에 위치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김포우림필유아파트’가 선착순 분양(동호수 지정)을 하고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위치 : 경기도 김포시 감정동 631번지

문의전화 : 031-992-2067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