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전지, 바이오, 헬스케어 등 미래형 산업단지 몰리는 평택, 투자가치 높은 평택스마트빌포레 급부상

전찬옥 / webmaster@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5-12-21 12:58:12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전찬옥 기자]삼성과 LG 등 글로벌 기업들의 평택 사랑이 식을 줄 모르고 있다. 평택항을 교두보로 중국이나 인도 등 동남아 무역의 전진기지 평택항이 있는 평택은 이제 귀하신 몸이 됐다.

글로벌 기업 삼성전자가 평택을 차세대 전략 거점으로 삼고 활발한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미래 경제를 이끌어나갈 신사업은 LED, 태양전지,자동차전지, 바이오제약, 헬스케어 의료분야 등의 사업으로 평택 고덕지구 산업단지 조성 등 총 100조 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LG 역시 진위지구에 디지털파크를 조성할 계획이며 1차 30만 평에 달하는 대규모 단지를 조성한다.

생산과 소비의 중심으로 대한민국 인구의 절반 이상이 몰려 있는 서울과 수도권 그리고 미국과 함께 세계 경제를 주름 잡는 중국과의 교역량 거점으로 평택은 미래산업수도로 발전하고 있다.국내총생산 59%인 7,400억 달러를 점유하는 수도권 및 중부권의 관문이 될 전망이다.평택은 거미줄 같은 내륙연계 교통망의 중심으로 수서~평택간 고속철도가 완공되면 강남에서 평택까지 대략 20분에 이동이 가능할 전망이다.

평택에 돈과 사람이 몰리다 보니 부동산 시장의 핵으로 급부상하고 있으나 투자자들에게 주의 또한 필요한 시점이다.

부동산관계자는 “수익형부동산의 투자목적이 수익률을 내는데 있는 만큼 3대원칙을 꼼꼼히 따져보고 투자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수익형부동산의 3대원칙은 첫째, 총 분양가는 1억원 내외로 저렴한 곳, 둘째, 향후 개발가치가 있고 적정 임대수요가 있는 곳 셋째, 분양보증으로 안전성이 확보된 곳에 투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최근에 분양중인 평택스마트빌포레가 수익형부동산 투자의 3대원칙에 딱 맞아 떨어지면서 투자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스마트빌포레의 경우 1. 분양가는 평당 4백만원대로 실투자금 3천만원이면 1채 분양이 가능하고 총 분양가도 8천만원대부터 있다. 2. 주변에 270여 기업체 3만여 명의 산업인구가 모여 있어 임대수요는 풍부하다. 3. 옛 대한주택보증공사인 도시주택보증공사가 분양보증 하는 현장으로 준공까지 안전하게 시공된다.

평택스마트빌포레 분양홍보관은 2호선 강남역 8번 출구전방 진흥아파트 사거리에 있으며 선착순으로 계약자에게 순금 5돈 골드바 또는 100만원 이상의 휘슬러 명품 냄비세트를 증정하는 행사가 진행 중이다. 관람 및 자세한 분양상담은 대표전화 1577-414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찬옥 전찬옥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