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가치가 높은 평택미군 렌탈하우스 ‘화신노블레스’ 7차 분양 (1~6차 완판) 인기!

전찬옥 / webmaster@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5-12-21 23:58:0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1차~6차 완판 행진!! 평택 화신노블레스 투자 러시
평택 지역 투자포인트로 뜨는 미군렌탈하우스 인기 브랜드 단지

[시민일보=전찬옥 기자]최근 초저금리시대에 돌입하면서 은행보다 더 나은 수익을 찾기 위한 서민들의 발품이 바빠지고 있는데, 수많은 투자 상품 중에서 미군 렌탈 사업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미군 렌탈 사업이 뜨거운 이슈로 주목 받은 것은 SOFA 협정에 의한 미군 이전완료계획(2016년까지 평택으로 이전해야 함)과 미군의 수요에 비해 주택공급이 현저히 부족한 현지실정, 그리고 ‘안정성과 높은 수익성’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미군 렌탈 하우스는 주한미군의 계급 및 거주지역에 따라 월 140만~200만 원 수준의 높은 임대료를 미군 주택과에서 임대인에게 직접 지급해주는 형태로 고정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또 외국인 렌탈 하우스에는 전입이나 확정일자를 하지 않고 월세 소득공제를 받지 않기 때문에 사실상 면세사업으로 알려졌다. 그만큼의 더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평택은 총 1342만㎡, 13만 5000명을 수용하는 고덕 국제신도시, 약 120만평의 삼성전자가 산업단지 입성 중에 있다. 또 KTX 평택지제역이 2016년 6월(개통예정), LG전자 산업단지 이전계획, 상주인원 3만명의 아산테크노밸리 인접, 수도권 주둔 미군 부대 평택 이전 등 개발 호재가 풍부하다.

. 또한 2016년까지 여의도의 5.4배 규모의 면적에 미군 가족 및 관련 업계 종사자 약 8만 명이 상주할 예정이어서 배후수요가 크다.

평택에서도 미군 렌탈 사업의 최적지로 이목이 쏠리는 곳은 K-55 미 공군 기지 주변이다.

오산 공군기지로 불리는 이곳은 현재 주한 미 공군 8000여 명이 상주하고 있으며 2016년까지 5000~1만명이 증원될 예정이다. 현재 제2의 이태원이라고 불리는 로데오거리와 평택국제시장 등 미군이 생활하기 편리한 생활권이 조성돼 있다.

미 공군의 특성상 비상상황에 대비해 군부대 인근에 거주하는 것은 기본이고, 영외거주자들은 장교급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대중교통이나 도보로 출퇴근하기 때문에 부대와 인접한 지역의 렌탈하우스를 최고 입지로 꼽는다.

실제 평택 주한미군 렌탈하우스 전문 부동산 관계자가 말한 바로는 “미군 장교급은 가족단위로 생활하기 때문에 전원주택 형태의 단독주택을 선호하고, 부사관 이하는 교통문제로 부대 인근에 편의시설이 갖춰진 지역을 선호한다”며 “계급별로 주택수당을 미군 주택과에서 받기 때문에 원룸형태의 협소한 공간이나 커뮤니티 시설이 없는 낡은 건물은 임차하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미군 렌탈 하우스의 최적지에 미군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내부 설계 및 인테리어로 지난 1~6차분 완판을 기록한 화신노블레스는 그 인기에 힘입어 현재 7차 분양에서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부동산 관계자는 “최근 미군 렌탈하우스 분양상품인 화신노블레스 1~6차 분양 성공으로 비슷한 상품인 것처럼 홍보하는 렌탈하우스들이 많은데 이들은 미군의 실제 입주성향을 반영하지 못하고 있어 문제가 된다”며 “미군은 커뮤니티 시설이 없거나 원룸형태는 절대 임대하지 않으므로 렌탈하우스 사업을 희망한다면 꼼꼼하게 살펴본 후 계약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미군의 주거특성을 고려하지 않은 무작위식 렌탈하우스와 협소한 공간이나 커뮤니티 시설이 없는 낡은 건물은 미군이 임차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화신노블레스는 미군의 선호도를 고려한 2~3룸 이상의 공간에 이태원을 연상시키는 로데오거리와 평택국제시장 등이 갖춰진 K-55부대 인근 신장동에 있어 인기가 많다. 또 가구와 전자제품이 모두 갖춰진 풀 퍼니쉬 형태로 공급해 지난 화신노블레스 1~6차가 큰 인기를 끌었다.

분양 관계자는 “회사에서 중도금 무이자를 적용해 실제 투자금액을 약 6000만~7000만원 수준으로 부담을 낮췄고, 월 140만 원의 수익보장증서를 발급해 주기 때문에 공실 리스크가 없어 현재 분양 중인 화신노블레스 7차분 분양도 금방 소진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초저금리에 수익형부동산을 찾는 방문객들의 늘면서 원활한 상담을 위해 방문예약제로 운영 중"이라며 "미리 사전예약을 해두면 대기 순번을 기다리지 않고도 바로 상담할 수 있다"고 말했다.

화신노블레스의 모델하우스는 서울 교대역 4번 출구에 있다.

분양문의 02-538-0257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찬옥 전찬옥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