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형, M자형, 정수리 탈모치료와 함께 탈모예방샴푸로 관리하는 방법 1순위는?

서혜민 / shm@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5-12-28 11:28:02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사진출처=리크리홀딩컴퍼니)
[시민일보=서혜민 기자]아름다운 헤어라인을 만들기 위해 탈모 전문 피부과 및 병원에서 헤어라인교정, 모발이식, 비절개모발이식 등의 시술을 받는 사람들이 있는 반면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찾아오는 탈모로 인해 탈모병원을 드나드는 사람들도 상당히 많아졌다. 탈모피부과 클리닉 및 병원을 방문하여 탈모진단을 받고, 원형탈모치료를 하거나 탈모치료약 등으로 탈모관리를 하는 사람들이 눈에 띄게 늘었다. 또한 자가모발이식수술을 통한 탈모치료법으로 본래의 헤어스타일로 돌아가고자 소망하는 사람들도 있다.

남성탈모와 여성탈모는 남의 이야기가 아니라 곧 나의 이야기가 될 수도 있다. 따라서 탈모는 탈모초기증상이 진행되기 전에 올바른 샴푸추천방법과 탈모에좋은음식을 미리 섭취하고 병원이나 피부과 클리닉에 방문하는 등의 탈모관리방법을 1순위로 지켜주어 미리 탈모방지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탈모는 크게 M자형탈모, 원형탈모, 정수리탈모로 나눌 수 있다. 먼저 M자형탈모원인은 잘못된 생활습관이나 불규칙한 식습관, 부족한 수면 등이며, 이것이 대표적인 남성탈모원인이기도 하다. M자형탈모초기증상은 전체적으로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다가 이마라인부터 머리가 빠지기 시작하면서 M자 모양이 나타나거나 앞머리M자 탈모가 시작되는 것이다.

원형탈모의 원인 또한 피로나 영양상태, 스트레스 등이 있으며, 원형탈모초기 증상은 부분적으로 원을 형성하면서 머리가 빠지는 지를 확인하면 쉽게 알 수 있다.

마지막으로 정수리탈모는 여성탈모증상으로 많이 나타나는 탈모 종류로 여자정수리탈모의 원인으로는 다이어트를 꼽을 수 있다. 즉 대표적인 여성탈모원인은 무리한 다이어트나 편식 등으로 인한 영양 불균형이다. 정수리탈모헤어스타일은 앞 쪽의 헤어라인은 유지하고 있지만 가르마나 정수리 부근의 머리카락이 점점 가늘어지다 시간이 지나면서 빠지게 되므로 정수리머리숱이 적어지고 있는 것 같다면 발견 즉시 정수리탈모치료를 1순위로 시작하는 것이 좋다.

그렇다면 탈모치료방법으로는 어떠한 것이 있을까?
먼저 탈모병원에서 탈모치료를 하면서 탈모약을 함께 섭취하는 방법이 있지만 탈모치료비용이 부담스러울 수 있다. 탈모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꺼려진다면 겟잇뷰티에도 나온 탈모에 좋은 샴푸 순위가 높은 1위 제품을 이용하여 집에서 탈모두피관리를 꾸준히 해주는 것도 좋다. 탈모샴푸는 모발의 굵기 증가에 효과가 있어서 탈모치료제와 함께 사용하면 좋은 탈모 예방 제품으로 인기가 좋으며, 쉽게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함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추천 하고 있는 방법이기도 하다.

더블유 헤어로스샴푸(http://www.hamocell.com)는 여성지성 두피샴푸로서 두피의 각질층 개선은 물론 모발의 굵기 증가에 효과가 있어 모발 영양 공급을 용이하게 하여 건강한 두피 케어를 할 수 있다. 또한 모발의 굵기 증가 효과가 있는 식약처 인증 받은 탈모예방 의약외품 샴푸로 실크단백질과 살리실산이 함유되어 있어 두피 청결 유지를 도와주는 방법으로 추천한다.

같은 라인의 더블유 헤어 데미지 트리트먼트는 탈모방지샴푸나 탈모예방샴푸와 함께 사용하면 효과가 더욱 좋다. 에코서트 인증을 받은 유기농 아르간 트리커넬 오일은 모발에 코팅막을 형성해 주어 건조한 머리결에 영양과 윤기를 공급하고, 모발의 손상을 완화시켜주는데 도움을 준다.

남성탈모샴푸로는 엠 헤어로스 샴푸가 있으며, 두피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성분을 배제시킨 천연샴푸이기도 하다. 두피샴푸에는 피리티온아연액이 함유되어 있어 두피 고민과 비듬완화에 도움을 주며 덱스판테놀 함유로 모발과 두피에 영양과 진정 효과를 부여한다.

이번 연말에 부모님선물로 무엇을 살 지 고민한다면 전문 판매처에서 구매한 탈모샴푸를 선물할 것을 추천한다. 두피나 모발이 상대적으로 많이 약해져 있는 부모님들은 탈모샴푸를 통해 모발에 영양과 윤기를 공급해주면 좋다.

남성탈모나 여성탈모는 나도 모르게 서서히 진행되고 있을 수 있으므로 초기에 발견해 치료를 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따라서 탈모샴푸나 트리트먼트로 탈모관리에 힘써 1순위로 탈모예방을 해주는 방법을 추천하는데 특히 머리빠짐 등으로 인해 탈모의 초기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한다면 탈모 전문 피부과클리닉 및 병원에서 정확히 증상을 진단 받는 것이 중요하며, 피부과 클리닉 및 병원에서 정수리, 원형 탈모치료방법과 함께 튼튼하고 깨끗한 두피와 모발을 유지하고 싶다면 지금부터 두피에 자극적이지 않은 천연 유래 계면 활성제가 함유 된 남성, 여성 두피 타입에 맞는 탈모예방샴푸와 트리트먼트와 함께 탈모에좋은음식을 1순위로 섭취하여 탈모방지, 예방관리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