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포승지구 대단지 소형아파트(도시형생활주택/오피스텔) ‘평택 더 스위트 하버’수익형부동산으로 주목!

전찬옥 / webmaster@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6-01-19 10:58:0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월 임대료 40만~150만 원(확정수익)
평균 11%~15% 내외의 고정수익 기대

[시민일보=전찬옥 기자]2016년 병신년 새해를 맞은 가운데 부동산 분양시장이 대규모 물량을 예고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부동산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작년 11월~12월 막바지 전국 126개 단지에서 공급되는 아파트 및 오피스텔은 무려 11만 4,474채 이었으며, 그중 일반분양은 9만 5,226채다. 이는 4만 7197채를 기록한 지난달보다 101.8% 늘어난 양이며, 2010년 이후 최대 수치로 집계된다.

이처럼 2015년에 집중적으로 대규모 물량이 공급되게 된 배경을 살펴보면, 아파트는 높은 전세가에 지친 세입자들의 내 집 마련의 욕구가 매우 증가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분양시장이 2015년 내내 좋은 흐름을 타고 있는 만큼 건설사들이 앞다퉈 신규 분양을 내놓고 있다는 것.

수익형 부동산 시장 역시 높은 주가를 기록하고 있는 것은 마찬가지다. 1%대 저금리 상황이 계속 유지되면서 투자자들이 은행 예금을 대체할 투자처를 찾게 되었고, 안정적이면서도 높은 수익률을 거둘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이 주목받게 된 것이다.

이로 인해 오피스텔, 상가 등 다양한 물량이 전국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최근 들어, 평택포승지구 270여 기업체 종사자와 미군을 대상으로 한 소형 렌탈아파트가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며 투자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미군 렌탈하우스가 틈새 상품으로 주목받은 것은 SOFA 협정에 의한 미군 이전완료계획에 따라 대규모의 미군(약 6만 명)이 평택으로 옮겨가야 하기 때문이다. 머물 곳을 찾는 미군 그리고 미군과 관련된 관련 종사자, 방위산업체, 한국군무원 등의 수요가 높다 보니 자연스레 이들을 대상으로 한 렌탈하우스가 높은 인기를 얻게 된 것이다.

그중에서도 포승국가산업단지 내 중심상업지역에 위치한 평택 더스위트하버는 40㎡, 55㎡, 66㎡, 80㎡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지면적 약 2천3백㎡(약 7백여 평)에 지하 1층~지상 18층 373세대로 주력평수는 40~43㎡이며 분양가는 8천4백만 원~8천9백만 원대로 실투자금액은 2천만 원대다.

평택 더 스위트하버가 위치한 포승단지 주변에는 기존도시형 오피스텔 두 군데가 분양 및 임대가 100% 완료된 상태로 임대를 찾는 수요자들은 계속해서 유입되나 방이 없는게 현실이다. 수많은 기업체의 종사자들이 거주할 작은 평형대의 주택공급이 부족하여 평택 포승지구내 가장 큰 규모의 평택스위트하버에 대한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문의가 많다고 덧붙였다.

평택 스위트하버의 주력 평형대인 40㎡는 2IN1 형 구조로 알파룸포함 기존 원룸형을 탈피한 투룸형 원룸으로 실거주자와 임대수요자들의 취향에 맞게 풀옵션(빌트인냉장고, 세탁기, 시스템에어컨 등)을 풀옵션으로 제공해 주고 있으며, 인근 렌탈하우스와의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하면 373세대의 대단지로 조성되기 때문에 보안과 유지, 보수, 관리가 된다는 장점이 있다.

지금 평택은 여의도의 5.4배 1,431㎡에 45만의 인구이지만 올해 6월 KTX개통, 미군기지 이전, 삼성전자 100조 투자, 평택항 추가개발, 제2포승국가산업단지, 현덕지구 차이나타운개발, 평택호관광단지 호재 등 2020년까지 100만 인구가 될 것이다 보니 몇 년 전보다 6배나 땅값이 올랐고 전년도 주택가격 상승률 전국 1위를 기록해 앞으로의 평택 부동산 투자 가치는 더더욱 높을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하나같이 입을 모으고 있다.

평택스위트하버 분양관계자는 소형 아파트다 보니 중도금 대출 무이자 혜택과 분양가의 70%까지 준공 시점 시 금융권에서 최저금리로 주택담보대출이 가능하여, 투자자들은 실투자금 2천만 원대의 최소금액으로 주택 소유가 가능하다는 장점과 주택임대사업자일 경우 취득세면제, 재산세 감면 등 각종 세제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최고의 투자 및 실 거주상품이고 2017년 3월 입주 시점부터 2년간 월 40만 원씩 2년간 임대보장확약을 해주고 있어 공실 걱정 없는 안전한 투자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현재 평택지역에 투자 및 실 거주를 할 수 있으며 저렴한 소형아파트, 오피스텔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 포승국가산업단지의 대단지, 현평택상품 중 전용(실사용면적)면적대비 최저 분양가인 스위트하버는 시공(KT건설), 고급자재, 설계 등 특·장점을 고루 갖추고 있어 꼼꼼히 비교해서 옥석을 가려서 투자해야 최고의 수익률과 프리미엄을 장기적으로 보장받을 수 있다.

분양사무실은 사전예약 방문 시에는 사은품(고급액자· 행운의 달러)이 제공되며, 주말에는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평택 스위트하버 모델하우스에서는 문자를 통해 위치를 제공해주는 서비스를 시행 중이니 방문 전 이용해 보면 좋겠다. 분양사무실은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어 사전 예약만 하면 늦은 시간에도 방문할 수 있다.

방문예약 : 02-540-8700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찬옥 전찬옥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