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이 에 아파트 값이 강세를 보이면서 기존에 분양가상한제를 적용 받은 미분양 물량들이 기지개를 펴고 있다. 특히 서울 전셋값으로 살 수 있는 우수한 입지의 수도권 지역 아파트 가운데서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된 아파트들이 부상하면서 분양시장을 달구고 있다.
실제 수도권에서는 서울에 인접하고 교통 환경이 쾌적한 지역 내 물량들이 빠른 속도로 집 주인의 선택을 받고 있다. 게다가 호재가 더해지며 향후 가치 상승이 기대되는 곳에는 투자자들도 대거 몰리는 양상이다.
최 근 경기도 화성시 남양뉴타운은 주거지와 투자처로서 부각되는 지역 가운데 하나다. 각종 생활 인프라와 교통기반 시설이 체계적으로 도입된 이 곳은 최근 서해안 복선전철사업이 본격화되며 인근 수혜 지역의 프리미엄 형성이 전망되고 있다.
복 선전철이 단지 내 들어서며 수혜단지로 점쳐지고 있는 ‘화성 남양 2차 양우내안애 에듀타운’의 경우 인근 화성시청역(예정)이 개통하면 서울까지 약 30분 내 이동 가능한 쾌속 교통 프리미엄이 예상되는 가운데 막바지 분양도 쾌속 질주 중이다.
이 아파트는 분양가상한제 적용을 받아 수요자들 사이에서 가격경쟁력을 지닌 알짜 아파트로 주목 받으며 분양 마감에 한 발짝 다가섰다. 최근 전셋값과 더불어 고공행진을 거듭하고 있는 매매가로 인해 내 집 장만에 대한 부담감이 증가하는 시기에 최적의 선택으로 꼽히는 것도 이 때문이다. 게다가 실수요자들의 선호 1순위인 중소형아파트라는 점도 매력적이다.
분 양조건을 살펴보면 계약금 500만원(1차)에 중도금 전액 무이자까지 지원된다. 또 발코니 확장계약을 하면 안방과 작은방 붙박이장 등의 다양한 무상시공 혜택까지 제공된다. 발코니 확장을 통해 낭비되는 공간이 사라지면 중소형 이상의 면적을 누릴 수 있다.
분 양대행사 (주)밀리언키 김지용 대표는 “양우건설이 경기도 화성시 남양뉴타운에 B2블록에 선보인 이 아파트는 현재 선착순 동호지정 분양 중”이라면서 “단지는 지상 최고 26층 9개동 총 460가구 규모로 전 가구가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74㎡,84㎡ A B C타입 중소형 구성”이라고 밝혔다.
기 본적인 교통 환경도 우수한 편이어서 단지에서 차로 5분 정도면 비봉IC, 서해안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를 이용 가능하다. 또 서서울 TG를 통해 서울 도심까지 빠르게 연결되며 39번·77번국도,15번·153번국도 이용 시 인천~안산~평택 등 서부권으로의 접근도 수월하다.
또 평택~화성간 고속도로,평택~시흥간 고속도로(제2서해안고속도로)까지 개통돼 인근 도시 이동이 용이하다. 또 송산~동탄간 고속도로(제2외곽순환도로)가 2020년(예정) 개통된다.
아 파트가 자리한 B-2블록은 남양뉴타운 내에서도 핵심 입지로 단지 인근에는 화성시청, 화성서부복합문화센터(공사중), 관공서 등 행정시설이 밀집해 있다. 또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거리로 동양초, 남양중, 남양고 등 초중고교가 있으며 시립도서관이 가깝고 학원가도 잘 형성돼 있다.
단 지는 전 가구 체감 면적을 극대화한 4Bay 이상 설계가 적용됐다. 또 대형 팬트리·아일랜드 주방, 안방 워크인 드레스룸·워크인 수납장 등도 강화했다. 남향 위주 단지 배치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동간 간격이 넓어 쾌적하고 사생활 보호에도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입주민의 생활편의를 위한 커뮤니티시설로 단지 내 예술장식품과 바닥분수가 어우러진 커뮤니티광장을 비롯해 초화원과 건강쉼터 주민운동시설, 실버센터, 벌집놀이터, 트럭놀이터, 키즈센터, 어린이용 파고라 등이 다양하게 조성된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북양리 317-2번지에 위치해 있다.
분양문의: 1670-5200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