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많은 연예인들의 단골 신사동 가로수길 맛집으로 유독 탑여배우들이 즐겨찾는다는 이곳은 30년 전통의 일본 현지장인이 직접 조리하는 전통 카레우동을 맛 볼 수 있는 ‘코나야’이다.
이처럼 코나야가 연예인들이 즐겨찾는 맛집으로 소문난 이유는 무엇일까?
평일 웨이팅만 1시간이 소요될 정도로 저녁 9시가 넘어서도 끊임없이 줄서서 먹는 몇 안 되는 핫한 가로수길 맛집인 이유에 대해 많은 로컬 맛집 전문가들은 다음과 같은 이유를 들어 설명했다.
■ 여배우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은 이색적인 맛으로 SNS에서 화제
얼마 전 중국 유명TV매체에 한류스타가 즐겨찾는 맛집을 주제로 가로수길 코나야 매장이 소개되었다. 또한, 유명 여성 아이돌 그룹 MISS A 멤버 지아의 개인 인스타그램에 이곳 코나야 카레우동이 소개될 정도로 화제가 되었다.
1,000여개가 넘는 지아의 인스타그램 사진 중 유일하게 올라온 음식사진으로 한 시간 만에 수 백 개의 댓글이 달릴 정도로 많은 팬들의 관심을 받았다.
이처럼 유명 연예인이 매장을 방문하고 직접 개인 SNS에 올려 소개할 정도로 맛에 대한 검증된 인지도를 자랑한다.
더욱이 미쓰에이 지아뿐만 아니라 이민정, 김희선 등 많은 톱여배우들은 물론 모델, 아이돌가수들까지 많은 한류스타들이 자주 즐겨 찾으며 가로수길 대표 연예인 단골 맛집으로 소문이 나면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줄 서는 맛집으로 유명하다.
더욱이 중국 공영방송에서 소개된 한류스타 단골 맛집으로 알려지며 많은 중국 여행객들도 찾고 있다.
한번도 안 먹어 본 사람은 있지만 한번만 먹어본 사람은 없다.
일반 카레우동 판매점들이 메뉴 중 하나로 카레우동을 판매하는 것과 달리 이곳 신사동 맛집 코나야는 다양한 카레우동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곳이다.
일본에서 직접 가져온 카레루로 한국, 그 어디에서도 맛보지 못한 차원이 다른 카레우동 맛을 자아낸다. 30년 일본 장인이 직접 만든 전통 베이스 카레루에 진한 육수 그리고 우유를 넣어 부드러우면서 매운맛을 자랑하는 특제 카레 수프와 쫄깃한 식감이 살아 있는 독창적인 수타면으로, 흔히 생각하는 카레우동 맛과는 100% 다르다. 처음 접하면 생소하다고 느끼나 먹을수록 중독성이 있어 이색적인 맛을 추구하는 20~30대 여성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 |
||
■ 하루 2번! 낮과 밤, 100% 확 바뀌는 반전 분위기의 특별한 매장
이곳 신사역 맛집 가로수길 코나야 매장 분위기는 특별하다. 하루 2번, 매장 분위기가 확연히 100% 바뀌는 곳으로 유명하다.
낮에는 일본 여행 중 만난 현지 맛집에 와 있는 듯한 분위기, 저녁에는 외국 스트리트 마켓 분위기의 매장은 어느 신사동 가로수길 디저트 카페보다 특색 있다. 특히, 저녁에는 특제 튀김 기술로 식어도 바삭바삭한 덴푸라를 비롯한 코나야 특유의 수제 안주를 비롯해 다양한 술도 마실 수 있어 가로수길 이색 술집으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이처럼 예상을 깨는 새로운 맛과 분위기 있는 곳을 찾는 젊은 남녀 커플들의 이색 신사동 가로수길 데이트 코스로 각광받는 코나야는 가로수길 맛집 지도에 자주 오르며 인근 강남구 압구정역∙로데오, 역삼역, 선릉역 맛집으로 떠오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잠실, 분당, 방배동 등의 맛집을 찾는 사람들이 그 맛을 보기 위해 멀리서도 끊임없이 찾아오는 가로수길 대표 테이스티로드 추천 서울 맛집이다.
또한 매장 주변 직장인들의 가로수길 점심이나 회식장소, 모임장소로도 많이 찾고 있다.
한편, 코나야는 도쿄에 10개 매장, 요코하마에 2개 지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각 지점 모두 평균 웨이팅만 1시간을 기록할 정도로 일본 현지에서도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칼비에서 나오는 새우깡이나 닛신에서 나오는 컵라면 등과 콜라보하여 상품을 낼 정도로 인지도 있는 브랜드다.
문의 및 예약 : 02-512-3612 /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4길 13-17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