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마곡나루역 보타닉 푸르지오시티’는 여의도공원 2배 규모의 마곡중앙공원와 삼성동 코엑스처럼 꾸며지는 특별계획구역(MICE), 그리고 9호선 마곡나루역, 5호선 마곡역, 공항철도 마곡나루역의 트리플역세권 입지로 16만 상주인구와 40만 유동인구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마곡지구 내 최대 상권인 골든블럭에 위치한다.
마곡지구 최대 규모 상가인 ‘마곡나루역 보타닉 푸르지오시티’는 지하 2층~지상 2층에 들어서며,대규모 통합광장을 단지 내 선큰형식으로 설치하여 마곡나루역과 직접 연결되는 공간의 활성화를 유도하고 지하 2층~지상 2층까지 에스컬레이터와 엘리베이터를 활용한 유기적인 동선 구조로 이용자들의 접근성을 최대화했다.
‘마곡나루역 보타닉 푸르지오시티’는 특히 단지 내 지하 2층과 9호선 마곡나루역이 직접 연결되어 있고, 2017년에는 공항철도 마곡나루역도 완공될 예정에 있다. 5호선 마곡역도 지하보행통로로 연결되어 있어 지하철 이용이 매우 편리하다.
마곡나루역 상업B4-3블럭에 (주)MDM사가 시행하고 대우 푸르지오가 시공하는 ‘마곡나루역 보타닉 푸르지오시티’ 오피스텔 상가는 대지면적 8,728㎡에 지하 8층~지상 14층 규모로 지하 2층~지상 2층까지는 상업시설, 지상 3층~지상 14층까지는 오피스텔 총 1,390실이 들어선다.
대부분의 호실을 남향으로 배치하였으며, 마곡중앙공원 조망이 가능하도록 유니트의 창호부를 사선으로 배치하였다.
마곡지구 내 오피스텔 중 최대 규모인 1,139㎡의 부대시설을 자랑한다. 휘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탕이 있는 사우나, 라운지, 코인세탁실, 취미실 등 부대시설과 함께 1~2인 가구를 위한 아침식사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생활편의시설로는 인근에 이마트,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NC백화점 등이 가깝고, 교육시설로는 공항초·중 송화초, 세민정보고, 등촌고, 명덕외고 등의 우수한 학군을 자랑한다.
마곡지구는 김포공항 및 인천국제공항과의 접근성이 뛰어나, 외국바이어의 방문뿐만 아니라 직원들의 출·퇴근 및 지방출장업무, 비즈니스업무 등을 고려 했을 때 기업들에게 최적의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어, 서울시는 마곡지구를 동북아 경제중심도시로 발전시킨다는 비전을 발표하였으며, 그 이후 2007년 12월 도시개발사업지구로 지정한 이래 2008년 12월부터 조성공사가 지속되고 있다.
한국의 실리콘밸리로 탈바꿈하게 될 서울의 마지막 대규모 택지개발 지구인 마곡지구는 판교 테크노밸리의 5배 및 상암DMC의 6.5배, 여의도의 1.3배에 달하며, 초대형 업무지구로 미래지식 첨단산업단지와 국제업무, 주거, 상업, 여가가 어우러진 약 3,636㎡의 자족적 지식산업단지로 변모하게 된다.
또한, 마곡지구에는 지난해 10월 기공식을 진행한 LG사이언스파크를 비롯해 대우조선해양, 코오롱미래연구원, 이랜드컨소시엄, 넥센타이어연구소, 롯데컨소시엄, S-oil 등 대기업들과 관계사들이 줄줄이 입주를 앞두고 있으며, 대기업들과 관계사들의 입주가 마무리되면 상주인구가 약 16만명에 이르고, 하루 유동인구가 약 40만명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2016년 하반기 공항철도 마곡역(예정)이 개통되면 마곡나루역은 9호선 마곡나루역 환승이 가능하고 9호선 급행열차를 이용하면 강남 신논현역까지 약 27분, 고속터미널역까지는 약 25분만에 도착할 수 있고, 김포공항은 5분만에 도달 가능하며 인천공항도 빠르게 도달이 가능하다.
마곡지구 '마곡나루역 보타닉 푸르지오시티'는 2017년 3월 입주 예정이며, 현재 선착순으로 계약을 진행 중에 있으며, 담당 지정제로 운영되고 있어 방문 전 전화로 사전예약이 필수이다.
분양문의 : 1688-5583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