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김포고촌 건영 아모리움리버파크’는 총1515가구의 매머드급대단지 아파트로 공급되며 이중 1차로 868가구가 조합원 모집에 나선다. 지하 1층~지상 17층, 전용면적 59~138㎡ 규모로 조성되며 전용면적 84㎡ 이하 평형이 96% 이상을 차지하는 중소형 중심의 실속 단지로 공급된다.
단지는 다양한 특화 설계 적용으로 중대형 못지 않은 상품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전 가구 남향위주의 4베이 구조로 채광, 환기가 용이하고 서비스면적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 집, 도서관, 커뮤니티시설, 주민운동시설, 어린이놀이터, 휴게시설 등 커뮤니티 특화로 입주민의 생활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또한 산과 공원으로 둘러싸인 친환경 단지에 일부 세대에서 한강과 경인 아라뱃길 조망 특권도 누릴 수 있으며 사업지 일대는 김포 지역 내에서도 소음피해가 적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단지 인근의 풍부한 인프라도 뛰어나다. 김포도시철도 고촌역(오는 2018년 예정)에서 500m 거리에 위치해 약 도보 5분이면 이용이 가능하다.
‘김포고촌 건영 아모리움리버파크’는 3.3㎡당 700만원대의 착한 가격으로 선보일 예정이어서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고촌읍 전세가 수준으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
이러한 저렴한 가격은 일종의 ‘아파트 공동구매’ 방식인 지역주택조합아파트라 가능하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조합원들이 직접 토지를 매입하고 시공사를 선정해 아파트를 짓게 하는 방식이라 토지 매입에 따른 금융비용과 각종 부대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덕분에 통상 일반 아파트 대비 분양가가 10~20% 가량 저렴해지는 게 특징이다.
청약통장 없이 일반분양 주택보다 비교적 싼 값에 주택을 마련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최근 내 집 마련의 신 트렌드로 떠올랐다.
또한 이 아파트가 들어서는 신곡리는 서울 진입 관문에 위치해 서울~김포를 연결하는 48번 국도와 올림픽대로를 통해 김포공항과 강남으로의 접근이 용이하고 영사정IC(예정)를 통해 김포한강로와 서울외곽순환도로를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생활여건도 편리하다. 지난 2012년 개통된 아라김포여객터미널이 단지와 인접하며, 여객터미널 근처에는 총면적 15만㎡의 국내 3번째 규모의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김포점이 있다. 롯데몰(김포공항점), 홈플러스, CGV, 레저시설 아라마리나 등 생활편의시설이 가까워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도보 통학이 가능한 고촌 초∙중학교 등 신곡지구 내 초등학교 3곳, 중학교 2개소 등의 학군을 갖추고 있으며 주민자치센터와 도서관, 보건소 등이 들어서는 복합청사가 건립되는 고촌행정타운이 단지 인근에 조성될 예정이다.
향후 개발호재로는 김포시 고촌읍향산리, 걸포동 일대 약 270만㎡ 용지에 국내 방송영상문화 중심이 될 ‘한강시네폴리스’가 조성 중이다. 개발이 끝나면 신규 고용인원이 약 1만명에 이를 것으로 보여 김포고촌 건영 아모리움리버파크는직주근접의 배후 주거지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포고촌 건영 아모리움리버파크는 지난 13일부터 계약을 시작했으며, 모델하우스는 김포시 고촌읍고송로 6에 위치한다.
문의전화 : 1800-9220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