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코오롱글로벌이 시공 예정사인 ‘수원 명당골 코오롱 하늘채’는 지하 2층~지상 15층 50개동, 총 3347가구(예정) 규모이다. 단지는 1블럭(21개동, 1458가구)과 2블럭(28개동, 1889가구) 2개 단지로 전용면적 59~84㎡로 구성된다.
수원은 각종 교통계획들이 예정돼 있어 서울과 지방으로의 보다 빠른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수원발 KTX 서정리역~지제역’ 직결 수도권 고속선 복선전철 사업이 2019년 완공 예정이며, ‘수원~인천 어천역’ 경부고속선 복선전철 사업이 2020년 개통 예정으로 고속철도 접근성이 용이해진다.
또한 GTX A노선(일산~삼성)이 오는 2025년 완공되면 수원과 화성에서 서울역까지 약 30분대로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또한 다음달 수원~광명고속화도로(27.38km)가 개통 예정으로 경기 화성시 봉담읍에서 수원과 시흥을 거쳐 경기 광명시 소하동까지 이어지며, 이동시간이 대폭 줄어든다.
‘수원 명당골 코오롱 하늘채’는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시설로 피트니스센터와 실내 골프연습장, 배드민턴장, 맘스카페(키즈존), GX룸, 주민회의실 등이 들어서며, 소공원, 문화공원 등이 있어 입주민들이 운동과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단지 내에 초등학교와 유치원이 설립 예정이며, 인근에 신월초·유치원(예정), 곡반초, 곡반중, 화흥중 등이 있다.
교통여건으로는 지하철 1호선 세류역, 분당선인 매탄권선역과 망포역이 인접하고 수원터미널이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또한 용인~서울 고속도로, 덕영대로, 1번국도 등의 이용이 가능하다.
주변 생활편의시설로 롯데마트(권선점), 이마트(수원점), 홈플러스, 평택시청, 농수산물도매시장, NC백화점 등 다양한 쇼핑 시설과 수원시청, 수원지방법원 등 공공기관이 있으며 아주대학교 병원, 수원중앙병원, 한림대학교병원 등이 의료시설이 인접해 있다.
‘수원 명당골 코오롱 하늘채’의 조합원 자격으로는 서울, 경기, 인천에서 6개월 이상 거주한 자로, 무주택 가구주이거나 전용면적 85㎡ 이하의 주택 1채를 소유한 사람이 가능하다.
‘수원 명당골 코오롱 하늘채’의 주택홍보관은 수원시 영통구 신동에 위치하며, 오는 25일 오픈 예정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