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지난 2013년부터 개발 중인 문정지구는 현재 구의동에 있는 동부지법, 동부지검 이전 등 공공기관 시설과 IT기업·R&D센터들이 입주를 앞두고 있다.
이 가운데 현대엔지니어링이 서울 송파구 문정지구에서 ‘힐스테이트 에코 송파’ 잔여물량을 분양하고 있다.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14, 18층 2개동 오피스텔 464실과 오피스 264실, 상업시설 67개로 구성된다. 오피스와 오피스텔은 각각 1동씩 분리해 배치되며,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21㎡ 448실이다.
전용률이 낮은 오피스텔의 단점을 보완하고자 현관과 복도공간을 활용한 다양한 수납 공간을 배치했고, 일반 오피스보다 천장의 높이가 10cm 더 높은 2.4m 높이로 만들어졌다. 냉장 냉동고, 전자레인지, 세탁기, 천장형 냉방기 등 빌트인 가전제품이 제공된다. 지역난방 시스템과 이중창 시공을 통해 관리비 부담을 최소화 했다.
단지 지하1층에는 휴게실, 코인세탁실, 무인택배실, 대형물품을 수납할 수 있는 수납창고 등 입주민 편의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거실동체감지기와 현관방범감지기, 지하 주차장 비상콜 시스템을 설치하는 등 보안도 강화했다.
교통은 현재 수서발 고속열차인 SRT가 오는 8월에 개통을 목표로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다. 새로 신설되는 고속철도 구간은 수서에서 평택까지 61.1km로 서울 강남권을 비롯해 동탄과 판교, 분당 등 수도권의 교통 편의가 향상된다. 실제로 수서발 SRT가 개통되면 서울 송파 수서역에서 경기 평택 지제역까지는 20분 정도면 이동이 가능해진다.
또 문정지구 내 오피스텔 중 수서역 인근이다. 수서역은 정부가 지난 2월 발표한 제3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제3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안에 따르면 서울 강남구 수서역에서 경기도 광주를 연결하는 19.2㎞ 구간에 8935억원을 들여 복선전철이 놓일 예정이다.
정부 계획이 실현되면 수서역에서 부산, 목포행 고속철을 탈 수 있고 이에 더해 수서∼광주선 신설로 강원도와 중부내륙행 철도를 수서역에서 타고 내릴 수 있게 된다.
아울러 청정 자연 환경을 배경으로 한 단지 조성은 물론, 단지 서쪽으로 2만여㎡ 규모의 근린공원이 조성되면 근린공원 주변이다.
가든파이브,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동남권 유통단지, 문정로데오거리가 인접해 있으며 SRT·GTX 수서역사, 가락시장 현대화사업, 롯데월드타워 등이 있다.
분양은 선착순 층/호수 지정 방식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