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광주탄벌 에코타운은 64㎡, 74㎡, 84㎡ 등 중소형 평형, 총 806세대(예정)로 구성된 대단지 아파트로 평형별 3가지의 타입 중 1가지로 선택이 가능하다. 아울러 4bay, 알파룸, 발코니 무료확장 등이 가능하다.
2016년 개통예정인 성남~여주 복선전철노선 삼동역과 광주역(신분당선 판교역, 분당선 이매역과 환승, 연결)을 이용할 수 있으며 판교역까지 2정거장, 신분당선으로 환승하면 강남역까지 총 7정거장만에 도착할 수 있는 위치다.
이를 통해 강남진입 및 출퇴근이 30분대로 가능하며, 분당 이동 또한 10분대가 가능해진다. 또 서울 강남으로 출퇴근이 가능하면서도 분당, 판교, 광주 탄벌, 서울 강남으로 이어지는 주거밸트를 누릴 수 있다.
성남~장호원 간 자동차전용도로 또한 지난 4월 23일 성남IC에서 초월읍까지 개통됨에 따라 성남 및 서울권 진입이 가능해졌다. 위례, 성남, 광주시청 도시철도가 오는 2020년 완공예정이다.
광주시청, 광주경찰서, 광주시외버스터미널 등이 근접거리에 있고 이마트, 경안 근린공원, 경안동 주민센터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단지 인근에 교육환경으로는 초등학교 벌원초교, 경안초, 광주초교가 인접해 있다. 중학교로는 탄벌중학교, 광주중학교가 있다. 그밖에 서울장신대학교, 광주시립도서관 등이 자리한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는 스포츠센터, 어린이 집, 노인복지관 등이 설치된다. 주거환경을 위해 전 세대 남향 위주로 배치했으며 단지 내 중앙공원이 조성된다. 이밖에 입주민의 안전을 위한 첨단보안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광주탄벌 에코타운은 평당 700~800만원대 가격으로 형성되어 있다. 1차 조합원은 중도금무이자, 발코니확장 무료, 확정분담금, 로얄 동∙호수를 먼저 선택할 수 있다.
지역조합아파트는 무주택자 조합원을 구성해 토지를 공동으로 매입해 진행하므로 일반(민영)분양에 비해 시행사 이윤, 마케팅 비용, 토지 금융비 등이 많이 들지 않는다. 때문에 일반적으로 분양가격이 다른 일반 아파트보다 저렴한 수준으로 형성된다.
또한 재개발, 재건축과 비교하면 사업 기간이 짧고, 청약통장이 필요 없다. 사업승인 뒤 전매제한이 없다.
조합원 자격을 얻기 위해서는 주택조합설립 인가 신청일로부터 해당 조합주택의 입주 가능일까지 주택을 소유하지 않은 무주택자이거나 전용면적 85㎡ 이하의 주택을 1채 소유한 세대주여야 한다. 조합설립 인가신청일 기준 서울, 경기, 인천에 6개월 이상 거주한 사람이면 가능하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