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하월곡 ‘동일하이빌 뉴시티’ 주변에는 길음뉴타운, 미아뉴타운, 장위뉴타운이 진행되고 있어 주상복합촌으로 형성될 예정이다.
하월곡 ‘동일하이빌 뉴시티’는 지하 7층~지상 36층 4개동 총 440가구 규모이며 전용면적은 155㎡∼297㎡로 구성된다. 지진을 대비한 면진설계의 적용으로 건물하부에 데크와 주거동을 분리해 진동을 줄이도록 했으며, 지상 7층에는 아파트 주민공동시설이있고, 지하 7층부터 지상 6층까지는 주차장과 업무시설, 문화복지시설, 판매시설 등이 입점돼 있다.
가구별로 냉장고, 드레스룸, 에어컨, 냉장고 등 빌트인 가전·가구가 포함돼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 실내수영장, 피트니스클럽, 골프연습장 등 입주민을 위한 운동시설과 프랜차이즈 음식점, 카페, 사우나 시설 등이 조성돼 있으며, 2~3층에는 성북구청에서 운영하는 문화복지센터가 있다.
단지 인근에는 국립공원 북한산, 개운산, 도봉산 등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지하철 4호선 길음역과 미아삼거리역, 6호선 월곡역(동덕여대역)이 인접하며, 내부순환도로를 이용하면 서울 도심과 강남권 진입이 수월하다. 또한 2017년 경전철 동북선 종암역이 개통 예정으로 강남까지 20분대로 도달이 가능하다.
교육여건은 사립초 영훈초, 대일외고, 신일고가 인접하며 카이스트, 고려대, 성균관대, 성신여대 등이 단지와 가깝다.
단지 인근에 도보 5분 거리에 현대백화점 미아점이 위치하고 있으며, 고려대종합병원, 성북중앙병원 등 쇼핑·의료시설이 인접하다. 또한 북서울꿈의 숲, 홍릉근린공원이 가깝다.
하월곡 ‘동일하이빌 뉴시티’는 계약 후 전매가 가능하며, 에어컨과 발코니 확장이 무료로 제공되며, 전용률이 105% 이상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