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수원시 권선구 곡반정동 116-1번지에 들어서는 ‘수원 명당골 코오롱하늘채’는 지하 2층~지상 15층, 50개동 총 3347세대(예정) 규모로 전세대 중소형 59~84㎡으로 구성된다. 전 가구 남향 위주로 단지가 배치되며, 주방에는 가스쿡탑, 인덕션 등을 갖췄다.
수원시는 최근 국방부의 수원공군기지 이전 확정으로 공군비행장 이전부지 525만㎡에 인구 7만명 규모의 자족형 신도시가 조성돼, 2만5000세대의 주택 및 산업시설과 각종 문화시설이 조성 될 예정이며, 첨단 연구개발(R&D) 시설과 의료 관련 시설도 유치할 예정이다.
그리고 삼성전자가 지난 3월18일부터 서울 서초동 사옥의 인력을 수원 디지털시티로 모두 이전해 관련 협력사들의 이동이 예상되는 등 배후수요 확보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따라 부동산 시장도 시너지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수원 명당골 코오롱 하늘채’는 수원버스터미널과 지하철 1호선 세류역이 인접해 있고, 분당선 메탄권선역이 800m, 망포역이 1.5km 거리에 있어 대중교통이용이 편리하며 경부고속도로 흥덕IC–수원IC과 용인-서울고속도로 청명IC를 통해 서울·수도권 지역으로의 접근이 용이하다.
또한 2019년 수도권 고속선 복선전철 사업(KTX서정리역~지제역)이 완공 예정이며, 2020년 경부고속선 복선전철(수원~인천 어천역)이 개통될 예정이다. 특히 2025년 GTX A노선(일산~삼성)이 완공되면 수원과 화성에서 서울역까지 약 30분대로 이동이 가능해진다
교육여건은 단지 내 초등학교와 유치원이 들어설 예정이며 단지 인근의 원천리천과 단지 내 수변공원과 문화공원, 소공원 등 다수의 녹지공간이 조성된다. 도보 5분 거리에 곡반초, 곡반중, 화흥중 등의 교육시설이 있다.
단지 인근에 이마트(수원점), 롯데마트(권선점), NC백화점, 농수산물도매시장 등이 있고 수원 영통생활권과 가까워 생활편의기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수원 명당골 코오롱 하늘채’의 입주 예정일은 2019년 하반기이며, 조합원 자격조건은 서울, 경기, 인천지역 6개월 이상 거주자 및 무주택자나 전용 85㎡ 이하 소형주택 1채 소유 세대주면 가능하다.
계약조건은 1차 계약금 1000만원, 중도금 2회~7회차 무이자, 전 평형 무상옵션 제공과 발코니 확장비 무료 등의 혜택이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