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섹션 오피스로 탈바꿈하고 있는 아파트형공장·지식산업센터로 상가와 식당가 등을 함께 갖춘 복합단지 성격을 띠고 있어 섹션으로 분양받아 임대가 가능하다.
최근 동탄2신도시 테크노밸리(지식산업센터) 20-1 블록 ‘골든아이타워’ 가 금년 하반기 개통을 앞두고 있는 KTX 동탄역 인근에서 분양을 시작하고 있다.
지하 3층~지상 11층 연면적 30,129㎡ 규모로 오피스 260실/상가 57실에 지상 1층 근린생활시설, 지상 2층 업무시설/지식산업센터, 지상 3층~지상11층 지식산업센터로 구성된다. 1층~5층 전면부 호실은 테라스가 제공되며 오피스는 전체 호실에 발코니가 무상으로 제공된다. 또 경량체 벽체로 설계돼 확장 할 수 있다.
동탄 ‘골든아이타워’는 동탄테크노밸리 반경 10km 내에 삼성전자가 있는 삼성나노시티를 비롯해 삼성엔지니어링, 두산중공업, 한국 쓰리엠(3M) 등의 대기업이 위치한 동탄산업단지, 수원산업단지, 오산산업단지 등이 조성돼 있다.
동탄 테크노밸리는 수도권 과밀억제권역 밖에 위치해 기존 과밀억제권역(서울, 경기, 인천 등) 기업들의 본사 이전 시 취득세, 재산세 감면 지원 외에도 법인세 4년 100% 면제·이후 2년간 50% 감면 등이 주어진다.
아파트형공장,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대출비율이 높아 분양금액의 10%~20% 금액으로도 입주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각종 세제혜택도 많아 대부분 사옥마련을 하려는 중소기업이 선택하고 있다.
교통편으로 KTX 동탄역이 가까운데 오는 6~8월 KTX 수서~동탄~세종~부산 구간이 개통되면 동탄~수서를 12분, 동탄~부산을 1시간 40분에 주파할 수 있어 전국 1일 생활권이 가능하다. 또한 2021년 6월 개통 예정인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가 서울 강남의 삼성동에서 시작해 수서~용인~동탄으로 이어져 삼성동까지 20분이면 갈 수 있다. 복합환승센터로 지어질 KTX와 GTX역에는 멀티플렉스와 백화점 등 편의시설도 들어선다.
동탄 ‘골든아이타워’ 오피스의 계약금은 10%이다. 중도금 50%이며 전액 무이자 대출 등 부담을 낮춘 계약조건(지식산업센터, 업무시설, 상가)으로 분양 중이며 분양가의 최고 70% 이내에서 장기저리 대출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