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4면이 각기 다른 조망권으로 단지 앞 커넬웨이, 공개공지·전면도로로 열린 조망을 확보했다.
원룸형인 A타입 400실과 전 가구 남향배치와 커넬웨이 조망이 가능한 1.5룸형인 B타입 100실로 설계된다. 수변조망이 가능한 쓰리룸 C타입 100실, D타입 100실과 2면 개방형으로 수변 조망이 가능한 E타입은 50실, F타입은 100실로 가장 넓은 공간으로 테라스를 보유하고 있다.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을 이용해 인천국제공항까지 20분 만에 도달할 수 있으며 서울역까지 40분대로 진입할 수 있다. 서울역에서 다른 노선으로 환승해 서울 도심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BRT(간선급행버스)는 청라국제업무단지에서 지하철9호선 가양역까지 15개 정류장으로 운행돼 교통여건이 향상됐다.
청라지구 내 총 4.5㎞의 낭만수로인 커낼웨이가 준공돼 문화수로로서 상업 지구에 배치돼 테마별로 구간이 설정돼 있다. 청라지구에서 처음으로 지하1층 단지 내 영화관이 들어섰으며 가구 창고, 키즈카페 등 다양한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유동인구 약 7만명이상으로 현재 수요인구와 잠재 수요가 더해져 주거시설이 많은 공급이 이루어지고 있다. 2017년 개통예정인 제2외곽순환고속도로와 경인고속도로 직선화로 지하화 확정으로 일대의 교통여건이 향상될 전망이다.
‘청라 더테라스 하우스텔’ 바로 앞에 대형마트 2곳이 위치하고 있다. 향후 신세계복합쇼핑몰이 개점예정이며 로봇 랜드, 다국적 쇼핑몰, 의료복합단지가 확정돼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