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지하 3층~지상 25층의 16개 동으로 구성된 총 1690가구의 대단지로 전용면적 59㎡ 306가구, 62㎡ 91가구, 74㎡ 367가구, 84㎡ 784가구, 99㎡ 142가구로 구성되며 84㎡ 이하가 전체의 92%를 차지한다. 희소성이 높은 전용 62㎡ 이하 평형이 400여가구 포함됐다.
3.3㎡당 평균 분양가는 960만원대로, 최초 계약금은 전 타입 500만원으로, 6개월 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일산신도시와 파주 운정신도시의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이마트(덕이·운정), 덕이 로데오거리, 두산 위브 더 제니스 등의 상업시설 이용이 가능하고, 초대형 복합단지 킨텍스와도 4㎞ 거리다. 신세계 파주 첼시 아울렛,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등 쇼핑센터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주동을 남향 위주(남동·남서향)로 넉넉한 동간거리를 가질 수 있도록 배치하고, 100% 지하주차장으로 설계해 지상에 차가 없는 안전한 단지로 계획했다.
중앙 집중형 커뮤니티 시설계획으로 이용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대규모 피트니스·골프연습장(스크린골프 포함), 독서실, 주민카페, 게스트하우스, 패밀리룸 등의 커뮤니티 시설을 제공한다.
주차장도 가구당 1.3대의 넉넉한 주차대수로 구성했고, 일반주차 모듈 대비 10㎝ 넓은 주차장(일부 경형 주차 제외)으로 설계했다.
‘일산 에듀포레푸르지오’는 중도금 전액 무이자이며, 무상옵션이 제공되며 확장 시 전기오븐과 현관중문 등 추가 제공 품목이 늘어난다.
단지는 '그린 프리미엄' 상품을 통해 친환경 첨단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초음파 센서를 이용한 센서식 싱크 절수기를 통해 물 낭비를 방지하고, 태양광 에너지와 풍력에너지를 이용한 하이브리드 보안등을 통해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 일괄제어 스위치를 통해 외출할 때 가스차단, 조명제어, 엘리베이터 호출, 방범설정 등을 할 수 있고 집에 돌아왔을 때에는 센서에 의한 자동 전등 복귀 시스템이 적용됐다.
이 모든 IT기술은 입주자들이 터치스크린 월패드를 이용해 한 손으로 제어가 가능하도록 만들었다.
단지 바로 앞 호곡초·중, 일산동고교 등 학교가 많고 경의선 탄현역, 야당역까지 차량으로 5분(직선거리 1㎞) 거리이고 운정 인터체인지(IC)를 통해 자유로, 제2자유로, 경의로, 서울외곽순환도로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제2외곽순환도로가 2024년 예정대로 완공되면 교통 여건은 더 개선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