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시민일보=최민혜 기자]2018년 평창올림픽 숙박시설로 지정된 ‘속초 스카이씨 크루즈 호텔’이 객실을 분양한다.
호텔은 강원 속초시 청학동 482-525번지에 들어서며, 지하 4층~지상 20층 규모로 객실 443실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지하 4층~지하 1층은 주차장, 1층~3층까지는 부대시설, 4층~20층까지는 객실이 들어선다.
속초항과 청초호, 설악산을 조망가능하며 고층부 객실과 저층부 부대시설의 동선을 분리해 객실이용객의 불편을 줄였다.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옥외가든으로 조경시설을 확충했고 차량진입과 보행자동선을 분리해 안전한 통행을 도모했다.
속초를 방문하는 관광객을 위해 1층에 호텔로비와 면세점이 들어서며 2층에는 스타 쉐프인 에드워드 권의 고메팔레스 레스토랑이 입점한다. 3층에는 수영장, 와인 바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들어선다.
속초시는 사계절 관광휴양지를 갖춘 도시로 겨울과 봄에는 설악산과 온천, 스키장을 즐기고 여름에는 옥빛 해수욕장, 가을에는 울창한 설악산에서 단풍을 누릴 수 있다. 시내에는 아바이마을, 속초중앙시장, 속초박물관 등 관광지가 형성되어 있다.
사업지에서 약 1㎞ 떨어진 곳에 크루즈모항이 현재 부두확장을 위한 공사가 진행 중이다. 오는2017년 완공예정으로 3만~5만톤급만이 접안할 수 있던 시설을 최대 10만톤급 이상 크루즈 선박 등이 접안할 수 있도록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양양국제공항에는 항공항로가 신설예정에 있어 다양한 경로의 외국인 관광객의 접근이 용이해진다. 서울춘천~양양 고속도로, 국도 7호선을 이용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 이동하기 편리하다. 영동고속도와 춘천고속도로를 이용해 속초까지 진입이 원활하며 춘천~속초 간 동서고속화철도로를 통해 빠른 교통 환경을 누릴 수 있다.
현재 속초스카이씨 크루즈호텔은 5년 후 환매가 가능하며 분양고객에 한해 호텔내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 가능하다. 개별등기가 가능하며 계약금 10%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주어진다.
계약과 동시에 임대관리위탁계약서를 작성하고 준공 후 영업시작일부터는 임대차위탁계약에 의해 바로 연 8%의 월세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준공 시 납입하는 잔금을 선납하거나 중도금무이자 대출을 받지 않고 선납하는 경우 계약과 동시에 바로 익월부터 위탁계약서에 따라 연 8%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자금관리는 생보부동산신탁에서 등기시까지 안전하게 관리하며 추가비용 없이 진행된다. 1가구 2주택과 무관하며 임대사업자를 위해 1인당 5개까지 청약가능하고 선착순 호수 지정 가능하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