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알온텍, ‘루카스 블랙박스 LK-9390 AD’ 28일 공영홈쇼핑 론칭

최민혜 / cmh@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6-06-28 10:20:4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최민혜 기자] 블랙박스 제조업체 ㈜큐알온텍이 어두운 밤에도 선명한 영상기록이 가능한 ‘루카스 블랙박스 LK-9390 AD’를 28일 공영홈쇼핑을 통해 론칭한다고 밝혔다.

‘루카스 블랙박스 LK-9390 AD’는 6월 28일 오후 9시40분~10시40분까지 1시간 동안 공영홈쇼핑을 통해 판매되며, 가격 할인과 무료장착서비스, SD카드 용량 업그레이드 등의 특별구성으로 만나볼 수 있다.

㈜큐알온텍은 2006년 8월에 설립하여 내비게이션 및 차량용 블랙박스 분야 등에서 차별화된 솔루션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어두운 주차장이나 야간 운행 시에도 선명한 영상기록이 가능한 자체 개발솔루션 ‘루카스 나이트비전(Lukas Night Vision)’ 기능을 탑재한 루카스 블랙박스를 출시했다.

루카스 블랙박스 LK-9390 AD의 특징은 크게 3가지다.

첫째, 가장 큰 특징은 루카스 나이트비전이다. ‘LK-9390 AD’는 최첨단 이미지 시그널 프로세싱(ISP) 기술과 루카스만의 영상처리 기술을 이용하여 야간 주차모드에서 몇 단계 밝아진 영상을 구현했다. 이로써 캄캄한 야간 및 어두운 주차장에서 사고가 발생해도 밝고 선명한 영상으로 사고의 순간을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둘째, 최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의 탑재다. ADAS라고 하면 그 동안 외제 고급차에서나 볼 수 있었던 최첨단 기능으로 차선이탈, 앞차추돌 및 앞차출발 등의 경고음을 운전자에게 전달하여 줌으로써 사고를 미연에 예방할 수 있게 해준다.

셋째, 안전운전 도우미 기능이 추가된 것이다. 아는 길을 가거나 가까운 길을 갈 때 내비게이션을 켜놓지 않아도, ‘LK-9390 AD’에 내장된 위치정보시스템(GPS)을 통해 차량 속도와 실시간 위치정보를 수신해 위험 구간과 과속단속 지점을 알려준다.

한편, ㈜큐알온텍은 중소기업유통센터로부터 우수중소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2015년 서울시 우수기업브랜드인 하이서울브랜드로도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민혜 최민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