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신도시 지금지구 반도유보라 메이플타운 2.0' 19일 오픈

고성철 / ksc@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6-08-19 16:00:0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특별공급 8/23(화), 1순위 8/24(수), 2순위 8/25(목)
▲ 다산신도시 지금지구 B-5블록 지하2층, 지상25~30층 11개동, 전용면적76~84㎡ 총1261가구

[남양주=고성철 기자]반도건설이 19일, 지금지구에서 후속물량인‘다산신도시 지금 반도유보라 메이플타운 2.0’을 공개한다.

다산신도시 한강생활권의 시작을 알리는 지금지구 첫 분양단지로서, 동탄2신도시, 김포한강신도시 등에서 검증받은 고객맞춤형 특화설계와 단지 내 전문교육기관과 연계한 별동학습관 교육 특화까지 선보이며 다산신도시에서 또 한 번 성공 분양에 도전한다는 방침이다.

단지는 다산신도시 B-5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2층, 지상 25~30층, 11개동 전용면적 기준 76, 84㎡, 총 1261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로는 △76㎡ 150가구 △84㎡ 1111가구로 구성된다.

▣ 잠실까지 3정거장! 빨라지는 서울 출퇴근에 한강생활권의 가치를 더하다!

다산신도시는 경기도 남양주시 지금동, 도농동, 진건읍 배양리 일원에 총 271만3716㎡의 면적으로 조성되는 신도시로, 수도권 동북부의 교통 중심지로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곳이다.

교통여건도 뛰어나다. 지금지구 B-5블록에 위치한‘반도유보라 메이플타운 2.0’은 강변북로 진입로가 초인접해 있는데다, 서울외곽순환도로, 올림픽대로 등이 가까워 서울 곳곳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특히 광역버스 이용 시에는 서울 잠실까지 단 3정거장으로 도착할 수 있어 강남권으로의 진입 또한 수월하다.

단지 남측으로 한강이 위치해 한강공원 등의 이용이 편리하고, 일부 가구에서는 한강 조망도 가능할 전망이며, 단지 앞 왕숙천, 황금산 조망 또한 누릴 수 있다. 인근 다수의 근린공원은 물론, 녹지공간이 풍부한 주변 환경과 더불어 반도건설은 이 아파트를 대표적인 그린 프리미엄 단지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남양주 제2시청사와 교육청, 경찰서, 법원 등 각종 공공청사가 들어서는 행정타운과 중심상업지구 근접권으로, 진건지구의 행정시설을 그대로 공유할 수 있다.
▲ 다산신도시 첫 한강생활권 프리미엄을 누리는 ‘다산신도시 지금지구 반도유보라 메이플타운

▣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면에 대형 못지않은 공간을 누리는 반도유보라의 검증된 특화설계
시리즈 단지인 만큼 반도건설은 이번 ‘반도유보라 메이플타운 2.0’에서 “알파룸+주방 팬트리+드레스룸+서재+최상층 다락” 등 더 업그레이드 된 고객맞춤형 설계를 적용해 남양주맘들의 수요를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전 가구 남향위주 배치에 4Bay·4Room(일부가구) 설계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다용도 알파룸과 주방 팬트리는 물론, 부부를 위한 드레스룸, 남성 수요자들의 큰 호평을 받았던 안방 서재공간 등을 제공해 76, 84㎡ 중소형 평형임에도 불구하고, 대형 못지않은 공간을 선보이겠다는 방침이다.

전용 76㎡타입은 최근 분양시장에서 재조명 받고 있는 타워형 구조로 조망권이 뛰어나고 독립적인 공간 구성이 가능하며 거실, 침실 붙박이장 제공으로 수납공간을 극대화 했다. 안방 Walk-in 드레스룸도 설계된다.

전용 84㎡타입은 4Bay 맞통풍 구조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침실 붙박이장, 다용도 수납을 고려한 대형 Walk-in 현관장 등을 제공해 수납공간을 극대화 했다. 주방과 연계된 알파룸은 침실로 구성시 총 4개의 방으로 활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드레스룸과 안방 서재, 최상층 다락 공간 또한 제공돼 대형 못지않은 공간활용도를 자랑한다. 다락공간은 아이들 놀이공간이나 부부만의 취미 공간, 가족을 위한 다용도실 등으로 공간 활용도가 높다.

단지특화에도 주력했다. 넓은 동간거리와 단지 중앙에 대형 수변공원, 잔디마당을 설계해 단지 내에서도 풍부한 녹지공간을 누릴 수 있도록 했으며, 주차장을 전부 지하로 배치해 지상은 ‘차 없는 아파트’로 만들어 공원 같은 쾌적한 아파트 단지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 다산신도시 지금지구 반도유보라 메이플타운 2.0’ 84B타입 거실 이미지

▣ 아이들의 교육까지... 전문교육기관과 연계한 단지 내 별동학습관으로 남양주맘 사로잡는다

단지 내 별동학습관 또한 눈여겨 볼만 하다. 별동학습관은 동탄2, 김포한강 등 신도시에서 검증된 반도건설의 교육 특화시설로서, 지난해 분양한‘반도유보라 메이플타운’에서 다산신도시 최초로 선보이며 학부모 수요자들의 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금번 2.0 물량에도 단지 내 2층 규모의 별동학습관을 조성해 전문교육기관과 연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한다는 방침이다. 아이와 부모 모두를 겨냥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되는데, “YBM영어마을(가칭)”과 아이들의 맞춤 학습을 위한 “능률교육 프로그램”이 그 주인공이다.

중·고등학생과 성인을 대상으로 한“YBM영어마을”을 통해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는 것은 물론 영어회화와 문법 등을 교육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영어, 독서, 한글, 수학 등 다양한 과목을 개설해 개별 맞춤학습이 가능하도록 하는“능률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단지 인근에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유치원, 초등학교가 들어설 예정으로, 단지 안팎으로 우수한 교육 여건이 조성되며, 향후 다산신도시 지금지구의 교육 프리미엄을 주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청약은 8월23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4일(수) 1순위, 25일(목) 2순위가 진행될 예정이며, 3.3㎡당 평균 분양가는 1200만원 대 초반에 책정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경기 남양주시 지금동 47-8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19년 3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