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영종 한신더휴 스카이파크 조감도 |
‘영종 한신더휴 스카이파크’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4개 동 전용 59㎡ 총 562가구로 이뤄졌다.
단지가 들어서는 영종지구는 송도, 청라와 함께 인천경제자유구역에 속하며, 인천국제공항의 중심 배후 도시이자 물류·관광·항공산업이 특화된 도시로 개발에 한창이다. 특히, 주거, 산업, 업무, 관광의 기능을 모두 갖춘 복합도시로 조성될 예정인 데다, 그에 걸맞는 대규모 복합리조트 등 개발사업 역시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어 향후 미래가치가 더욱 기대되는 곳이다.
‘영종 한신더휴 스카이파크’의 가장 큰 강점으로는 바로 단지 전체가 전용 59㎡ 단일면적으로 구성되었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특히 소형면적임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해 소형 중에서도 ‘명품 아파트’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일단 단지 전체가 남향위주로 구성되어 일조 및 조망권 확보에 유리하다. 또 건폐율을 법정기준에 50% 선인 11.09%까지 대폭 낮춰 동간거리가 넓고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고 사생활 침해의 우려도 적다. 녹지율 역시 36%로 높아 쾌적한 주거환경이 조성될 예정이다.
단위세대 역시 명품 설계가 적용된다. 판상형 4베이 및 거실2면 개방형으로 구성되어 확장 및 서비스 면적을 극대화했다. 특히 각 동의 1층에는 테라스를 최상층에는 다락방 및 테라스를 적용해 저층과 최상층의 특장점을 극대화 했다.
개별타입별로 살펴보면 판상형으로 설계 되어있는 전용 59㎡A,C 타입은 3.7m에 달하는 넓은 거실을 제공하며 4Bay 설계로 넓은 공간활용도를 제공한다. 전용 59㎡B 타입은 2면개방형 설계를 적용하여 채광과 통풍을 보완했다.
각 동 1층에 설계되는 테라스 타입은 약 22~37㎡에 이르는 넓은 테라스 공간을 제공하여 1층 세대에 대한 경쟁력을 높였다. 전용 59㎡AT 타입은 약 36㎡의 테라스 공간을 제공하며, 전용 59㎡BT 타입은 약 22~30㎡를 전용 59㎡CT 타입은 약 37㎡의 테라스 공간을 제공하여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각 동 최상층에 설계되는 펜트하우스 타입은 다락과 테라스를 별도로 제공하여 최상의 공간활용도와 조망권을 이끌어 낸다. 전용 59㎡AP 타입은 길이 약 12m, 면적 29~30㎡에 이르는 넓은 테라스 공간과 약 30㎡ 면적의 다락을 별도로 제공한다. 전용 59㎡BP 타입은 다락공간 3면에서 테라스를 누릴 수 있으며 약 56㎡의 가장 넓은 테라스 공간과 약 30㎡의 다락공간 확보했다. 전용 59㎡CP 타입은 2면 개방형 테라스로 약 52㎡의 테라스 공간과 약 34㎡의 다락공간을 별도로 제공한다.
‘영종 한신더휴 스카이파크’가 위치한 영종하늘도시 A-59블록은 대형 근린공원(힐링공원)이 단지 남쪽으로 맞닿아 있다.
여기에 청라국제도시와 연결되는 ‘제3연륙교’ 개통 계획지와 가까워 향후 교통환경 발전 가능성이 크다. ‘제3연륙교’ 개통시 단지와 인접한 주도로 및 경인고속도로 직선화 도로와 직접 연결되어 서울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 된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으로 뒤나미스유치원을 비롯 영종하늘 도서관이 위치하고있으며, 단지 600m 이내에 초·중·고 예정 부지도 마련되어 있어 뛰어난 교육환경을 갖출 전망이다.
‘영종 한신더휴 스카이파크’는 준공을 앞두고 있는 각종 개발사업 호재로 인하여 다양한 투자가치가 기대된다. 간접 고용인원 1만여명의 효과가 예상되는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이 약 60%의 공정률로 2017년 정상 가동 계획에 있으며, 세계적인 글로벌 반도체 기업인 ‘스태츠칩팩코리아’가 2015년 6월부터 공항물류단지 내 제3공장 가동을 시작했다. 여기에 약 12만㎡ 규모의 신규공장을 증설 중에 있으며 2016년 말 완공 예정이다.
‘영종 한신더휴 스카이파크’의 모델하우스는 인천시 중구 운서동 3086-3(운서역 2번출구 앞)마련되며, 30일 견본주택개관 예정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