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중소기업과 ‘동반성장 상생 협약’ 맺고 '햄버거 빵'판로 확대 나선다.

여영준 기자 / yyj@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7-01-25 14:39:5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롯데리아 - 한국제과제빵협동조합 - 동반성장위원회
▲ ㈜롯데리아가 지난 24일 서울 구로구 동반위 회의실에서 중소기업의 판로 확보를 통한 상생 경영을 위해 ‘햄버거 빵 동반 성장 상생 협약’ 체결식을 진행했다. 이를 기념하며 이상준(왼쪽부터) 한국제과제빵협동조합 이사장, 안충영 동반성장위원장, 노일식 ㈜롯데리아 대표이사가 악수를 하고 있다.
[시민일보=여영준 기자]㈜롯데리아가 지난 24일 서울 구로구 동반성장위원회 회의실에서 한국제과제빵협동조합(이하 제빵조합)과 동반성장위원회(이하 동반위)가 3자간 ‘햄버거 빵 동반 성장 상생 협약’을 맺었다.

25일 ㈜롯데리아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중소기업의 판로 확보를 통한 상생 경영을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이날 체결식에는 ㈜롯데리아 노일식 대표이사와 동반위 안충영 위원장, 제빵조합 이상준 이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3자간의 상생 협약을 다짐했다.

협약에 따라 ㈜롯데리아는 제빵조합의 중소기업에서 생산하는 햄버거 빵 구매 및 지속적인 품질지도, 원부재료 공동구매, 물류지원 등으로 중소기업의 판매 경로 확대와 경쟁력 강화를 지원한다

제빵조합은 햄버거 빵 생산을 위한 신규 설비 투자 및 양질의 제품을 생산할 기반을 갖추고 품질 향상에 노력하며, 동반위는 햄버거 빵 상생 협의회 구성을 통해 다양한 협력 방안 논의에 나선다.

또 제빵조합 산하의 푸드코아에서 안성에 공장을 신축하고 햄버거 빵 생산을 개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롯데리아는 중소기업의 ‘햄버거 빵’ 판로 확대를 통해 대기업과 중소기업간의 공유 가치 창출(CSV)을 통한 상생 경영을 확대할 계획이다.

㈜롯데리아 관계자는 “㈜롯데리아는 이번 ‘햄버거 빵 동반 성장 상생 협약’을 통해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과 공유가치 창출을 위한 아이디어 발굴 및 실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