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3번째 브랜드, ‘두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16일 견본주택 개관

여영준 기자 / yyj@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7-06-15 16:13:35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브랜드 걸맞은 프리미엄 평면 구성에 쉐어하우스 특화설계까지
▲ 두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조감도
[시민일보=여영준 기자]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63-6번지 일원에서 분양하는 ㈜효성.진흥기업의 ‘두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가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분양에 돌입한다.

지하 3층~지상 최고 33층, 16개동, 총 2,586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두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전용 51~84㎡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별 ▲ 51㎡ 291가구 ▲ 59㎡ 1541가구 ▲ 71㎡ 438가구 ▲ 84㎡ 316가구 등이다. 이 중 전용 59㎡ 이하 소형 면적이 1,832가구, 전체 비율의 70%에 달한다.

오는 21일 특별공급, 22~23일 청약접수를 진행하며 당첨자 발표는 29~30일이다. 7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효성.진흥기업의 ‘두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천안 및 아산권에 선보이는 3번째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브랜드이며 이미 천안 스마일시티 효성해링턴 플레이스(1318세대), 배방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557세대)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금번 ‘두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를 공급하면서 ㈜효성.진흥기업은 천안, 아산권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두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의 견본주택 개관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우선 16일~23일까지 8일간 견본주택을 방문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금 1돈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또한 첫 주말 3일간 분양상담 후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에을 대상으로 대형 냉장고(1명), 무선 청소기(3명), 블루투스 스피커(5명), 백팩(30명) 등의 경품이 제공된다. 청약자 및 계약자에게도 각각 1돈 금(50명), 백화점 상품권(20명)을 제공할 예정이다.

단지 바로 앞에는 수도권 전철 1호선 두정역이 위치한다. 이에 입주민들은 초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고 두정역을 이용하면 아산, 평택까지 10분대, 수원, 병점까지 40분대 내외로 진입이 가능하다.

주요교통망은 삼성대로, 동서대로 등이 있다. 이을 통하면 인근 산업단지 접근이 유리하고, 천안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논산천안고속도로 접근성을 갖추고 있어 단지는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누릴 수 있다.

두정동 지역의 아파트 밀집 지역과 연계되는 입지인 만큼 가까이에 롯데마트, 홈플러스익스프레스, 메가박스, 먹자골목, 성정공원 등이 있다. 자연, 문화, 쇼핑까지 모든 인프라를 갖추고 있어 원스톱라이프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평가된다. 반경 1km 내에 천안서초, 성정중, 북일고, 북일여고 등 약 10개 내외의 학교가 있어 자녀를 둔 수요자들에게 메리트로 작용한다.

‘두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명품 단지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우수한 평면구조와 특화설계가 도입될 예정이다. 특히 판상형 비율을 크게 높여 채광 및 통풍을 강화했다. 또 4베이(Bay), 3면발코니(일부), 안방 2면발코니(일부), 최하층 및 최상층 다락(일부) 등 지역 내에서 찾아보기 힘든 차별화된 특화설계도 함께 적용된다.

가족구성원, 생활방식 등 각양각색의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입주민들을 고루 만족시키기 위해 전용 51㎡ 소형부터 전용 84㎡ 중형까지 타입별로 다양한 선택형 평면을 마련했다. 여기에 알파룸, 드레스룸 등 우수한 특화설계도 적용해 여유로운 수납공간 확보했다.

단지 인근에는 산업단지, 대학교 등 1인가구가 많은 것이 특장점이다. 이를 고려해 쉐어하우스 특화 설계를 선보이는 점도 빼 놓을 수 없다.

쉐어하우스는 한 집에서 여러 명이 함께 모여 사는 구성의 주거이다. 각각의 침실은 개인 공간으로, 거실, 부엌, 욕실 등은 공용 공간으로 활용하는 방식이며 보증금 및 월세 부담을 덜어낼 수 있다. 이에 사회초년생, 대학생, 1인가구 등을 중심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또 투자자들에겐 새로운 개념의 투자상품으로도 불리며 각광받는 추세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한 ‘두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전용 51㎡A, 59㎡A, B형에 쉐어하우스 특화설계를 적용했다. 쉐어하우스 타입을 선택할 경우, 거실은 또 하나의 방으로 변경된다. 독립된 생활공간을 구성할 수 있고, 이를 바탕으로 전용 51㎡에는 최대 3명, 전용 59㎡에는 최대 4명까지 임차인을 둘 수 있다는 특장점을 가진다.

커뮤니티시설로는 휘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사우나, 실내체육관, 독서실, 작은도서관 등이 마련된다. 단지 중앙에는 모든 연령층이 이용할 수 있는 잔디광장, 텃밭정원, 경로당 등을 배치할 계획이며, 친인척이나 손님 방문 시 잠자리 걱정을 덜어 줄 게스트하우스가 조성된다. 또 캠핑가든도 함께 만들 예정이라 전방위적인 문화여가시설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효성 분양관계자는 “‘두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효성만의 차별화된 혁신 설계를 적용해 천안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완성될 예정이다”며 “뛰어난 입지를 바탕으로 직주근접, 원스톱라이프 구현이 가능한 데다 쉐어하우스 특화설계로 투자 가치도 보유하고 있는 만큼 향후 높은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 자신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두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의 견본 주택은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성정동 1531에 위치하며, 오는 16일(금) 오픈 예정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