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글로벌 ‘부평 코오롱하늘채’ 23일 견본주택 개관

문찬식 기자 / mcs@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8-03-21 16:46:25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전 가구 중소형 중심… 1·2인 가구 수용하는 소형 아파트도 선보여
노후주택 즐비한 부평구에 선보이는 새 아파트… 대기수요 풍부
27일 특별공급, 28일 1순위 청약… 4월17~19일 정당계약

▲ 부평 코오롱하늘채 투시도
[인천=문찬식 기자]코오롱글로벌은 인천시 부평구 부개2동 부개인우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을 통해 공급하는 ‘부평 코오롱하늘채’의 견본주택을 23일 개관하고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인천시 부평구 부개2동 88-2번지 일원에 위치한 ‘부평 코오롱하늘채’는 지하 2층~지상 32층 전용면적 34~84㎡, 7개동, 총 922세대로 이 중 550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인천시 부평구와 중동신도시의 인프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는 데다 노후화된 부평 일대의 재개발 사업을 선도하는 아파트에 해당돼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이 기대된다.

‘부평 코오롱하늘채’가 위치한 부평구 일대는 입주 10년 차 이상의 노후아파트 비율이 93%가 넘는 지역이다. 여기에 인근에 위치한 중동신도시도 조성 후 20여 년이 흐르며 새 아파트에 대한 수요가 높아진 상황이다.

‘부평 코오롱하늘채’는 단지 반경 1㎞ 내에 서울 지하철 1호선 부개역이 있으며 단지 인근으로 7호선·인천지하철 1호선이 위치한 트리플 역세권을 자랑한다. 여기에 외곽순환도로 중동IC와 송내IC도 위치하고 있어 교통망이 뛰어나다. 인근의 부평역으로 수도권 신 교통수단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GTX-B노선 ‘부평역’을 계획하고 있어 향후 서울 접근성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여기에 단지 인근으로 부광초·부내초·부흥초·부평여중·부개여고·부광여고·부개고 등 부평을 대표하는 명문학군을 비롯해 10여개의 초·중·고가 밀집돼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또, 인근에 부평시장, 홈플러스, 롯데시네마,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상동호수공원 등 부평과 부천 더블 생활권을 누릴 수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할 전망이다.

도심에서 누릴 수 있는 쾌적한 주거환경도 장점이다. 단지 주변으로 18만㎡ 면적을 자랑하는 상동호수공원이 위치하고 있으며, 부천시민 문화동산, 야인시대 캠핑장, 미니어쳐테마파크 아인스월드도 위치하고 있어 문화 여가생활을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다. 특히 단지 남쪽에 기부채납(공공기여)으로 조성되는 공원은 단지 내 산책로와 연결되어 이용이 편리하고 단지의 쾌적함을 더욱 높여줄 것으로 보인다.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하는 코오롱글로벌만의 특화설계도 눈에 띈다.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했으며 반복적인 주동구조를 통해 동 간섭을 최소화했다. 전 세대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이하 중소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요즘 주목 받고 있는 초소형 주택형인 전용 34㎡와 중소형 틈새면적으로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전용 71㎡와 전용 72㎡ 주택형도 포함돼 있어 관심을 모은다.

또한 지역난방과 Home IoT 기술을 도입하고 LED조명을 전 가구에 100% 적용해 효율적인 관리비 절감뿐 아니라 입주민의 편의와 안전까지 고려했다. 또 원패스(One-Pass) 시스템을 적용해 태그키만 지니고 있어도 공동현관 출입과 엘리베이터 호출은 물론 주차위치 확인, 무선 비상콜 등도 가능해 생활 편의성을 높였다. 전 세대에 제공되는 지하 세대창고는 계절별로 사용하는 물품들을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코오롱하늘채만의 아웃도어 조경 컨셉트도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단지 전체를 순환형 산책로로 구성해 녹지가 풍부하고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설계를 도입했으며, 단지 내 순환산책로는 남측에 기부채납으로 조성되는 공원(3360㎡)과 연결된다. 그밖에 쉐이킹그라운드(운동공간), 멀티데크(휴게공간), 잔디마당, 생태연못, 대왕참나무광장 및 선큰정원, 새벽안개정원(암석정원), 플레이스타디움(어린이놀이터) 등 다양한 테마의 조경시설이 제공된다.

단지 중심에 위치한 선큰정원은 개방감과 쾌적함을 살린 채광 중심의 커뮤니티시설과 연결된다. 커뮤니티시설 내에는 독서실과 키즈카페, 작은도서관, 피트니스클럽을 배치했으며 실내골프연습장과 GX룸도 마련된다.

코오롱글로벌 분양관계자는 “부평 코오롱하늘채가 부개동 일대에서 10여년 만에 공급되는 희소성높은 새 아파트라는 점 때문에 분양 전부터 수요자들의 관심이 매우 높다”며 “우수한 입지조건뿐만 아니라 코오롱글로벌이 자랑하는 특화설계들이 집약돼 있는 만큼 실제 견본주택이 개관되면 수요자들의 더 많은 관심이 모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부평 코오롱하늘채’의 청약일정은 27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오는 28일 1순위, 29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하며 4월17~19일 총 3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견본주택은 부천시 상동 402번지(부일로 205번길 62)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철 1호선 송내역(2번출구)을 이용하면 도보 5분 거리로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