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양천구(구청장 추재엽)에 고품질 주민행정서비스 창출을 위한 혁신 바람이 불고 있다.
2일 구에 따르면 구가 직원들의 업무능력 향상을 도모하고 연구하는 공직사회 풍토를 만들기 위해 일하는 방식 개선에 나선 것.
이에 따라 구는 전 직원 ‘책읽기 생활화 운동’을 통해 직원들의 독서에 대한 흥미를 유발시켜 자기계발에 ...
경기도 남양주경찰서(서장 문수원)는 2일 이광길 남양주시장 및 주민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남양주시 평내· 호평동의 치안을 담당하게 될 ‘평내특수파출소’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평내특수파출소는 평내·호평동을 관할하게 되는데 이지역은 인구가 현재 3만6000명 정도지만 택지조성이 마무리되는 내년까지 약 11만명 ...
{ILINK:1} 강용석 한나라당 중앙당 운영위원(네티즌 대표)이 어제 한나라당 홈페이지에 ‘무대뽀 이명박’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면서 마치 이 시장을 숭상하는 듯한 발언을 했다.
실제로 그는 “우리는 아직도 박정희 시대에 살고 있다”면서 “현역 정치인 중 박정희와 가장 닮은 사람을 꼽는다면 나는 주저 없이 이명박을 들 ...
{ILINK:1} 로스쿨 도입을 둘러싸고 힘겨루기가 진행되고 있어 매우 우려스럽다.
일부 법학교수들이 로스쿨 도입을 반대하는 모임을 추진하는 것은 바람직해 보이지 않는다.
대한변협이 로스쿨 도입 시기를 일본의 진행경과를 보면서 2~3년 더 미루자고 하는 주장도 마찬가지이다.
로스쿨 문제는 길게는 10년, 짧게는 작년 ...
전국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직무대행 정용천, 이하 공무원노조)은 115주년 노동절(5월1일)을 맞아 1일 오후 1시30분부터 광화문 SK빌딩 앞에서 전국공무원 결의대회를 가졌다.
따르면 결의대회는 ‘공직사회 개혁! 부당징계 철회! 비정규직 철폐!’라는 주제 아래 정용천 위원장 직무대행, 안병순 사무총장을 비롯해 전국의 ...
서울 양천구(구청장 추재엽)가 투명한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한 ‘반부패 다짐 문패 및 명패’를 제작, 각 부서에 부착해 눈길을 끌고 있다.
1일 구에 따르면 구는 공직사회에 남아있는 부조리를 뿌리 뽑아 모든 영역에서 부패가 완전히 사라지도록 공무원 스스로 노력하고자 이러한 문패 및 명패를 제작한 것.
구는 ‘투명하고 공 ...
서울 강서구(구청장 유 영)가 도시계획 전문 계약직 공무원을 채용한다고 1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구는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도시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연속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도시계획 관련 계약직 공무원 1명을 모집한다.
응시자격은 1970년 1월1일 이후 출생자(남자는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 ▲도시계획 분야와 관련 ...
강남소방서(서장 유명수)는 최근 소방여건이 취약한 화재경계지구(구룡마을)에 대한 소방훈련(사진)을 실시했다.
1일 소방서에 따르면 이번 훈련은 지역주민들의 초기 진화능력 향상과 각종 재난 발생시 신속·효율적 대응으로 지역주민의 생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고자 마련됐다.
이에 따라 이번 훈련에서는 자체조직된 자위소방대와 ...
동작구에 사는 주민입니다.
상도동 성대시장의 마을버스와 시내버스 정류장에 쓰레기통을 설치해 주십시오.
많은 시민이 이용하는 시설에 쓰레기통 하나 없다는 게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쓰레기통을 없애놓고 누군가 오물을 버리면 단속하는 게 관의 역할은 아닐 것입니다.
법규를 준수하도록 유도는 못 할망정 위법을 조장하고 거기에서 ...
강동구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입니다.
천호1동 성덕여상 뒷길(소망길)은 학생, 주민 등 많은 보행자로 붐비는 길입니다.
그런데 도로 양편으로 거주자 우선주차제가 시행되면서 이로 인해 도로가 좁아졌고 특히 구천면길이 막힐 때면 이 도로 우회하는 트럭들이 많아져 보행자들이 대형 트럭사이로 다녀야 하는 일이 종종 생깁니다. 이에 ...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양천구지부(지부장 양성윤)가 최근 구청 대강당에서 ‘노조 출범 1주년 기념행사 및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28일 양천지부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출범 1주년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기념행사를 진행하고 2005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승인 등의 정기총회를 열었다.
특히 이날 행사는 지난해 11월15일 파업 이후 ...
서울 동대문 경찰서가 ‘폴리스라인 지키기 운동’(포스터) 본격 추진에 앞서 이달 30일과 내달 1일 양일간 홍보활동을 펼친다고 28일 밝혔다.
동대문서에 따르면 ‘폴리스라인 제도’는 경찰력 중심이 아닌 폴리스라인 중심의 선진 집회시위 문화 정착을 위해 지난 99년 집시법 개정이후 본격 도입됐으나 그간 집회 현장에서 폴 ...
경기도 파주시(시장 유화선)의 행정혁신 현장이 생생하게 살아있는 ‘왜 변화와 경쟁인가’ 제목의 행정혁신스토리 책자(사진)가 발간돼 눈길을 끌고 있다.
28일 시에 따르면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처음으로 공무원들의 개혁현장을 리포트 형식으로 엮은 이번 혁신사례집은 사례별 행정혁신 현장을 기록한 것으로 변화와 개혁의 사례를 ...
행정자치부, 서울시 등 각종 자치구 반부패시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반 부패우수기관인 은평구(구청장 노재동)가 ‘클린공무원 명함’(사진)을 제작해 전 직원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28일 구에 따르면 구는 전 직원에게 ‘청렴·공정·친절봉사’라는 타이틀로 구 캐릭터 ‘파발이’를 형상화 ...
강남소방서(서장 유명수)는 최근 대모산 등산로 입구에서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불조심 캠페인을 전개했다.
28일 소방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계속된 건조한 날씨로 인해 대형산불이 예상됨에 따라 입산객들에게 화기취급금지 등 산불화재방지를 홍보했다.
소방서는 이번 캠페인을 위해 홍보전단지를 ...
{ILINK:1} 이천 광주 여주에서 2년에 한번씩 열리는 세계비엔날레 도자기 엑스포 박람회가 각종 행사와 더불어 온 국민의 관심 속에 세계인과 함께 어우러지는 도자 전통문화 축제의 장으로 각광을 받아야 하는데도 불구하고 도공들의 농성사태로 시작부터 파행을 겪고 있다는 후문이다.
여주의 세계생활 도자 문화를 세계 속에 ...
{ILINK:1} 열린우리당이 4대 개혁입법의 하나로 추진하고 있는 ‘진실규명과 화해를 위한 기본법제정안’이 점점 이상한 방향으로 흘러들어가고 있다.
물론 한나라당의 반발 때문이다.
실제로 열린우리당과 한나라당이 28일 잠정합의한 내용을 보면, 참으로 가관이다.
우선 민주화운동 관련자들이 과거사법 조사 대상자가 될 수도 ...
{ILINK:1} 어렸을 때의 추억담이다.
국민학교 6학년 때, 같은 동네에 사는 동급생 중에 싸움꾼 친구가 하나 있었다.
덩치가 크진 않았지만 워낙 독종 소리를 듣는 친구라 또래들은 아무도 그와 부딪치려고 하지 않았다.
힘으로 안 되면 짱돌로라도 끝장을 보는 식으로 온 동네에 악명이 자자했던 것이다.
그런데 어느 날 ...
종로구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종로3가 지하철 환승통로는 밤이면 혼자 지나기가 겁이 납니다.
종로일대에 원래 노숙자들이 많이 보이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1호선과 5호선 환승통로는 밤이면 취객들의 싸움판이 되기 일쑤고 그러는 옆에선 노숙자들이 부녀자들에게 위협에 가까운 구걸을 하곤 합니다.
수도 서울의 중심인 종로 ...
성북구에 살고 있는 주민입니다.
장위3동에 있는 대륙빌라 앞 놀이터에 관리상태가 엉망입니다.
어린 아이들이 이용하는 공간임에도 시설이 낡아 위험한 데다 놀이터 모래에 애완견의 배설물이나 깨진 유리조각 등이 잔뜩 섞여 있어 매우 비위생적입니다.
또 밤이면 가로등이 없는 이곳이 청소년들의 흡연, 음주 등 탈선장소, 취객들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