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서울 서대문구가 공동주택 관리비의 투명한 사용을 위한 '공동주택 전문가 자문단'을 구성하고 지역내 공동주택 관리 자문서비스 무료제공에 나섰다.
분야별 전문가 16명으로 구성된 지역내 불필요한 공사와 과도한 비용 지출을 막기위해 ▲공사·용역의 필요성 및 시기 적합성 ▲규모와 비용 산정의 적정성 ...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오래 유지되고, 쉽게 고쳐 쓸 수 있는 임대주택 건설을 추진한다.
LH는 18일 임대주택의 유지관리 효율을 높이고 거주 기능을 향상시키는 ‘LH 장수명 임대주택’ 모델을 개발해 적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임대주택의 유지관리 성능을 향상시키고, 주거생활 패턴변화에 ...
건축 기준을 완화 받을 수 있는 가구수 증가 범위가 15%까지 확대된다.
국토교통부는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건축법 시행규칙’ 개정안을 18일 입법예고 한다고 밝혔다. 이는 수직 리모델링 시행을 위한 주택법 개정(2012년 12월24일)에 따른 후속조치이다.
이에 따라 앞으로는 리모 ...
서울시내 임대료 과부담가구(렌트푸어)가 26만7000~31만1000명에 달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서울연구원은 최근 발표한 ‘렌트푸어 이슈에 따른 서울시 대응방안’ 보고서에서 이같이 밝혔다.
보고서는 정책적 지원대상으로 렌트푸어를 임대료(또는 주거비) 과부담가구(높은 주택임차료 및 보증 ...
[시민일보] ‘하남수산물복합단지’가 이달부터 분양에 들어가면서 투자자와 수산물 관련 종사자들의 비상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 단지는 경기 하남시 풍산동 245-3번지 일대에 대규모 수산물 복합상가다.
이 단지는 대지면적 1만8156㎡ 연면적 2만7273㎡ 부지에 지상 3~4층 5개 단지 ...
포스코건설이 중남미 에너지 플랜트 시장에서 최저가 낙찰자가 아님에도 수주를 따냈다. 특히 지난해 해외시장에서 최저가 낙찰로 어닝 쇼크를 겪은 사례와 달리 수익성과 성장성을 모두 잡은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
포스코건설은 지난 21일(현지시간) 페루 수도 리마(Lima)에서 3억 달러 규모의 노도(Nodo) ...
착공 10.8% 늘고 분양·준공은 0.3%·8.3% 늘어
지난해 주택건설 인허가 실적은 전국 44만가구로 전년(58만7000가구)대비 25.0% 감소했다. 이는 최근 10년(2003~2012) 평균(48만1000가구)에 비해 4만가구 이상 줄어든 것이다.
금융 위기 이후 위축된 수요 ...
[시민일보] 인천시 서구가 국토교통부 소관 15종의 공부를 하나의 공부로 통합해 발급하는 '부동산종합증명서 발급 서비스'가 18일 오전 9시부터 전국적으로 시행된다고 밝혔다.
부동산종합공부는 토지 정보와 건축물 정보, 토지(건물) 가격 정보를 통합한 새로운 공부로 그 발급 종류에는 15종의 공부를 하나의 공부로 통합 ...
[시민일보] 인천도시공사(사장 유영성)가 운영하는 송도컨벤시아의 이용 만족도가 대체로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인천도시공사는 작년 한해 송도컨벤시아를 이용한 행사주최자를 대상으로 고객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97%가 만족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14일 밝혔다.
특히 이용문의 및 요청사항과 관련 직원의 응대 만 ...
저소득층 임대주택 거주기간이 현행 10년에서 20년으로 연장된다. 신혼부부의 전세임대주택과 대학생 전세임대주택 입주대상도 확대된다.
국토교통부는 2일 저소득층 주거안정을 위해 매입·전세임대주택의 입주자 거주기간을 ‘10년→20년으로 연장’하는 내용을 포함한 관련 지침을 개정 ...
[시민일보] 정부가 19일 서울시 공릉, 목동 등 5개 지역에 대해 행복주택지구 지정안을 전격 의결하면서 그간 안정성 문제 등으로 반발을 해왔던 해당 지역주민들과의 마찰이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해당 지역주민들은 인구 과밀 지역에 대한 대책, 또는 안정성 문제가 고려가 안 된 채로 무리하게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
[시민일보]올해 31일을 기해 주택구입시 양도세 면제 혜택이 종료될 예정인 가운데 마지막으로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위례신도시 알짜지역 분양아파트가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주)부영주택은 위례신도시 A2-10블럭에 '사랑으로' 부영 아파트 1380세대를 일반분양하고 있다.
위례신도시 '사랑으로' 부영은 지하 3층, 지 ...
[시민일보] 포스코건설(부회장 정동화)은 최근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CCM(소비자중심경영) 재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포스코건설은 지난 2010년 자사 아파트 브랜드인 더샵(the#)의 브랜드 컨셉트를 고객의 마음을 읽는다는 의미의 ‘헤아림’으로 정하고 건설업계의 고객중심적 경영활동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