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건축 약세’ 서울 집값 0.02% 뚝
전세값 용인 0.12%↓ 최다폭 하락
수도권 지역의 아파트 매매 및 전세값이 2주 연속 동반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변동폭은 크지 않았지만 전세와 매매 모두 거래가 줄면서 약보합세가 확산되고 있다.
13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이번주 아파트 매매가격 변 ...
주택담보대출인 보금자리론 공급 증가세가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최근 주택담보대출 금리가 상승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한국주택금융공사(HF공사)는 지난 4월 보금자리론 공급실적이 전달보다 1.9% 증가한 7967억원으로 집계됐다고 11일 밝혔다.
금리 유형별 공급 비중은 대출만기 동안 고정금리가 적용 ...
건설업계에 ‘스토리텔링(Storytelling) 마케팅'이 확산되고 있다. 기존에 상품의 입지와 분양가, 개발호재 등 재테크 요소에 집중하던 건설사의 홍보가 소비자들의 감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것이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부동산경기 침체로 인해 건설업계 환경이 수요자 중심으로 빠르게 변화하면서 단순히 상품을 팔 ...
에너지 소비량 70%이상 절감
참여사업자 내달 10일까지 공모
기존주택 대비 에너지 소비량을 70% 이상 절감하는 국내 최초의 단독주택 그린홈 실증단지(Green Home Park)가 용인 흥덕 택지개발지구에 조성된다.
녹색성장위원회와 국토해양부는 시범·홍보주택 수준이 아닌 주민이 실제 거주하는 실 ...
부동산 경기 침체로 투자 기회가 줄어들면서 오피스텔 분양에 관심을 가지는 투자자들이 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강남 교대역 하림인터내셔널 오피스텔(www.halimot.com)이 성공리에 분양을 마감, 현재 미계약분 선착순 분양을 실시하고 있다.
하림인터내셔널 오피스텔이 투자자들에게 주목 받은 이유는 60%의 높은 ...
1000가구 이상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는 분할건설을 허용해 입주도 나눠 할 수 있는 방안이 추진된다.
국토해양부는 이같은 내용을 담은 ‘주택법' 개정안을 입법예고한다고 12일 밝혔다.
현재 사업계획 승인을 받는 아파트 등 주택단지는 가구수와 상관없이 한번에 공사를 시작해야 하고 입주 시기도 똑같이 맞춰야 했다.
개정 ...
삼부토건에 대한 법정관리(기업회생절차) 개시여부 결정이 잠정 연기됐다.
서울중앙지법 파산4부(수석부장판사 지대운)는 지난 9일 심문기일에 삼부토건과 채권단 등의 의견을 청취한 결과 협상이 좀더 필요하다고 판단, 회생절차 개시결정을 보류했다고 11일 밝혔다.
재판부는 “서울 서초구 내곡동 헌인마을 개발사업과 관련해 ...
국토해양부는 댐건설시 관련 인허가를 간소화하는 내용을 담은 ‘댐건설 및 주변지역지원 등에 관한 법률' 개정안이 11일 국무회의에서 의결됐다고 밝혔다.
개정안은 댐건설을 위한 실시계획 수립과 승인 관련 인허가 의제시 현행 30일로 설정된 협의기간을 20일로 단축했다. 또 관계기관에서 의견을 제출하지 않으면 협의된 것으로 ...
이길재(57) 전 한국수자원공사(K-water) 부사장이 경인아라뱃길 관리를 위해 설립된 워터웨이플러스의 초대사장에 오는 12일 취임한다. 이 신임 사장은 전남 곡성 출신으로 광주고와 전남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1980년 수공에 입사해 기획조정실장, 기술본부장, 관리본부장 등을 지냈다.
재개발, 뉴타운 등 도시정비사업의 방향을 철거형에서 보전·관리로 전환하는 주거환경관리사업 방식이 도입된다.
국토해양부는 ‘도시재생 법제개편을 위한 공청회'를 12일 오전 10시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개최하고 이같은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현재 국토부는 기존 도심 및 주거지 정비와 관련된 법의 보완 ...
집값 상승의 진원지라 불리던 버블세븐 지역의 최근 5년간 매매가격 상승률이 평균 2.39%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닥터아파트에 따르면 정부가 강남·서초·송파·목동·분당·평촌·용인 등 7개 지역을 버블세븐으로 지목한 2006년 5월 이후 현재까지 이 지역의 매매가격 평균 상승률은 2.39%, 전세값 상승률은 2 ...
정부와 여당이 지난 2006년 집값 안정책으로 법제화한 재건축 초과이익환수제를 제도 시행 5년만에 전면 손질하기로 했다.
현재 이 제도 폐지안이 국회에 의원 입법으로 상정된 가운데 정부는 재건축 초과이익 부담금의 부과 방식을 바꾸는 등 제도 변경에 나서기로 한 것이다.
국토해양부 관계자는 “재건축 초과이익 부과방식 ...
삼성엔지니어링이 비철금속 분야에서 첫 플랜트 공사를 수주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8일 사우디아라비아의 마덴과 미국 알코아의 합작사인 마덴 롤링밀로부터 알루미늄 압연 설비를 수주해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사우디 북쪽 라즈 알 주르 지역에 건설되는 이번 플랜트는 단일 알루미늄 플랜트 생산단지로는 세계 최대규모다. ...
개인 클라우드 저장공간의 콘텐츠를 태블릿PC와 스마트폰으로 보고 있다. LG유플러스는 10일 ‘U+박스' 라이트 상품의 저장공간을 기존 50GB에서 100GB로 늘리고, 타 통신사 고객에게 제공하는 무료 공간도 기존의 5GB에서 10GB로 각각 2배씩 확대한다고 밝혔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11일 오후 2시 천안시민문화여성회관에서 천안시민을 대상으로 세종시 첫마을 아파트 2단계 분양설명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LH에 따르면 첫마을 2단계 아파트는 분양주택 3576세대로 전용면적 59㎡ 214세대, 84㎡ 1706세대, 101㎡ 459세대, 114㎡ 1149세대, 149㎡ 4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