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홍덕표 기자] 최근 공공기관이나 기업을 사칭한 해킹메일이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국민 피해 방지를 위해 정부가 대처에 나섰다.
해킹메일은 해커가 공공기관이나 기업 또는 지인으로 가장해 메일을 발송하고 이를 수신자가 열람할 경우, 악성코드가 유포돼 수신자 정보가 유출되거나 시스템이 파괴되는 방식으로 피해 ...
배출요일 18시부터 다음날 오전 1시까지 배출해야
배출시간 변경, 생활폐기물 수거 효율 높여 주민불편 해소 목적
[시민일보=이대우 기자]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생활폐기물의 효율적인 수거를 위해 오는 7월 1일부터 생활폐기물 배출시간을 변경한다고 밝혔다.
7월1일부터 서초구 생활폐기물(일반쓰레기, 재활용품 ...
[시민일보=이대우 기자] 질병관리본부가 여름철 익수사고 예방을 위해 어린이 물놀이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 준수를 당부하고 나섰다.
20일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2012∼2017년 익수사고로 응급실에 내원한 환자 958명을 분석한 결과 절반 가까운 46.9%가 여름철에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주 ...
[시민일보=고수현 기자] 서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 도시관리공단이 업무 효율성을 도모하는 동시에 청렴성 제고를 위해 6월 초부터 '현금수납제로화'를 시행하고 있다.
공단에 따르면 그동안 각종요금의 현금수납은 편리한 측면도 있지만 일일결산 과부족, 오·유용의 사고 가능성이 상존함에 따라 직원들의 스트레 ...
국민건강보험공단 분석
[시민일보=이대우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 건강보험 진료데이터를 활용해 2013∼2017년 갑상선암 환자를 분석한 결과, 지난 5년간 병원을 방문한 진료인원이 21.7%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조사 결과를 살펴보면, 갑상선암 환자 연도별 진료인원은 2013년 28만425명에서 2 ...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보고서
남성 87% "경험한 적 없다"
[시민일보=홍덕표 기자] 최근 '신림동 강간미수 사건'이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여성 절반 가량이 밤길에 두려움을 느낀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은 '사회통합 실태 진단 및 대응 방안 연구(Ⅴ)' 보고서에서 2018년 6&si
[고양=이기홍 기자] 경기 고양시는 오는 10일부터 21일까지 재난사고 예방을 위한 우기대비 대형 건축공사장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점검대상은 대형 건축공사장 14곳으로 공무원과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건축지도원이 함께 합동점검을 진행하며, ▲배수계획 수립 및 수방자재 확보 여부 ▲크레인 등 공사 장비 관리상태 ▲공정 및 ...
"화재 땐 신고보다 대피가 먼저"
[시민일보=황혜빈 기자] 소방청 조사 결과, 국민 과반수가 화재 발생 시 대피 방법에 대해 교육을 받은 적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방청은 지난 3월 10~70대 국민 2300명 대상 온라인으로 실시한 ‘화재 시 대피 국민 인식도 설문조사’ 결과를 20일 ...
法, 정보공개 거부 적법 판결
[시민일보=홍덕표 기자] 재판부가 재판 합의와 관련된 내용을 공개하는 것은 불가하다는 법원의 판결이 나왔다.
서울행정법원 행정11부(박형순 부장판사)는 A씨가 법원행정처장을 상대로 "정보공개 거부 처분을 취소해달라"고 낸 소송에서 원고 패소를 판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