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이영란 기자] 열흘도 채 남겨두지 않은 5.9 대통령선거는 ‘샤이보수’ 선택에 달렸다는 관측이 나온다.
30일 여의도 정가에 따르면, 이번 대선판의 '변동성'은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을 중심으로 대권 경쟁이 본격화한 지난 1월부터 시작됐다. '대세론'을 동력삼아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
[시민일보=전용혁 기자] 자유한국당 공동선대위원장을 맡고 있는 홍문종 의원은 25일 대통령 선거일을 2주 앞두고 새로운 변수로 부각되고 있는 보수 진영의 후보단일화 움직임에 대해 “어떤 형식을 통해서든 하나가 되면 이번 19대 대선에서 보수가 새로운 자기 역할을 할 수 있고 대통령에 당선될 수 있는 고지를 선점 ...
[시민일보=전용혁 기자] 주한미군이 지난 26일 새벽 사드의 주요 장비를 성주 골프장 사드 부지에 전격 배치하면서 지역 주민들을 중심으로 거센 논란이 일고 있는 상황이다.
한미 양국이 사드 배치 일정을 앞당겨 불시에 배치한 배경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양욱 한국국방안보포럼 연구위원이 “어차피 배치할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바른정당이 이른바 ‘3자원샷 경선’을 놓고 원내 의원들과 원외 당협위원장들이 정면충돌하는 양상을 보였다.
바른정당 원외 당협위원장 143명은 26일 공식 성명서를 내며 "의원총회에서의 3자 단일화 논란은 부적절하다"며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원외 당협위원장들은 ...
[시민일보=전용혁 기자] 5.9 대통령 선거를 앞둔 가운데 바른정당내에서 3자 단일화 문제를 두고 내분이 일고 있다.
당의 대선 후보인 유승민 후보는 단일화 거부 입장을 분명히 밝히고 있지만 3명의 선대위원장은 국민의당, 자유한국당과의 단일화를 공식 제안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와 관련, 유승민 후보측의 이혜 ...
[시민일보=전용혁 기자] 바른정당이 의원총회를 통해 자유한국당, 국민의당과 3자 후보단일화를 추진하겠다고 밝힌 것에 대해 국민의당 김한길 전 상임선대위원장이 “국민들도 당혹스러워 하실 것”이라고 반대 입장을 밝혔다.
김 전 위원장은 25일 오전 MBC <신동호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ldq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