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전용혁 기자] 무소속 박주선 의원이 13일 공전을 거듭하고 있는 선거구획정 논의를 위해 “국회법에 규정된 전원위원회를 통해 각 당이 제안한 선거구 획정안에 대해 자유토론 후 결론을 내려야 할 것”이라고 제안했다.
박 의원은 이날 배포한 성명을 통해 이같이 말하면서 "지금 여야의 선거구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의 호남 지지율이 5%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나자 당내 비노 진영은 ‘문재인 사퇴론’을 재점화하고 나섰다.
15일 여론조사 기관 한국갤럽에 따르면, 문 대표의 호남 지지율은 5%로 1위인 박원순 서울시장(26%)과 2위 안철수 의원(14%)에 비해 ...
[시민일보=전용혁 기자] 새누리당 정병국 의원이 최근 당내에서 일고 있는 공천 룰 논란과 관련, “오픈프라이머리를 해서 국민이 공천하게 되면 국민만 바라보는 정치를 할 수밖에 없게 될 것”이라며 오픈프라이머리 실시를 주장하고 나섰다.
정 의원은 13일 오전 MBC <신동호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 ...
[시민일보=전용혁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조경태 의원이 2016년 총선에 적용될 선거구 획정 문제와 관련, “국회의원 숫자를 줄이기 위해 비례대표제도를 없애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조 의원은 13일 오전 PBC <열린세상 오늘>과의 인터뷰에서 “19대 국회가 국민들에게 지지받는 퍼센 ...
새정치, '文-安-朴 협의체' 돌파구 마련에 난항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4.13 총선을 5개월여 앞두고 여야 모두 심각한 내홍에 시달리는 양상이다.
새누리당 비박계는 최근 박근혜 대통령의 "진실한 사람들" 발언 이후, 혹여 '진실하지 못한 사람들' 반열에 오르게될까 전전긍긍하면서 드러내놓고
미디어오늘, 새누리 38.5% vs. 새정치 26.3%
한국갤럽, 새누리 39% vs. 새정치 22%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4.13 총선을 앞두고 실시한 각종여론조사 결과 새누리당 지지율과 새정치민주연합 지지율이 더욱 벌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돌직구뉴스>에 따르면 정당지지도는 새누리당 41.4 ...
野 "친박세력 장기집권위한 헛된 망상" 반발
[시민일보=전용혁 기자]친박계 핵심으로 당 사무총장을 지낸 새누리당 홍문종 의원은 논란을 빚고 있는 자신의 개헌발언과 관련, 13일 "국가의 100년 대계 차원에서 20대 총선 이후 개헌논의가 시작돼야 한다는 개인적 소신을 밝힌 것 뿐인데 (언론의) 상상이 지나치다&ldq ...
[시민일보=전용혁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심재권 의원이 12일 ‘북한인권법 제정’의 시급성을 강조하고 나섰다.
심 의원은 이날 오전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19대 국회 마지막 정기국회가 중반을 넘어서고 있는데도 북한인권법 제정이 진전되고 있지 않다”며 “새누리당은 ...
[시민일보=여영준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조경태 의원은 12일 "비례대표 폐지를 통해 의원정수를 축소하라"고 촉구했다.
조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기자회견을 열고 "진정한 정치개혁은 국회의원 정수를 줄이는 데에서부터 시작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지금의 비례대표제는 전문성을 살리자는 취지는 사
새정치, 의총 격론 불구 아무런 결론 못 내려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4.13 총선을 앞두고 여야 당내 일각에서 ‘오픈프라이머리(완전국민경선제)’도입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지만, 그다지 힘이 실리는 분위기는 아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12일 의원총회에서 오픈프라이머리 도입을 두고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손학규 새정치민주연합 전 상임고문의 정계복귀를 요구하는 당 안팎의 목소리가 점차 커지고 있으나, 아직은 ‘시기상조’라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12일 온라인미디어 imTV와 여론조사기관 <윈지코리아컨설팅>이 공동으로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손 전 고문의 정계복 ...
권노갑 대표 사퇴 후 대선주자 급들과 통합선대위 구성해야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비노 진영이 전열을 가다듬고 있다.
이에 따라 당내에서는 문재인 대표가 대표직에서 물러난 후 새롭게 통합전당대회를 치르는 방안과 문재인 대표를 포함한 통합선대위를 구성하자는 목소리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
[시민일보=전용혁 기자] 새누리당 김용태 의원이 12일 청와대 참모 및 장관 출신 총선 출마자 등 이른바 박근혜키즈(Kids)들에게 험지(險地) 출마를 촉구하고 나섰다.
하지만 박근혜키즈들은 이미 TK·PK지역은 물론 강남3구에서도 출마채비를 하고 있어 대세를 거스르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새 ...
7호선 연장, 공약달성 위해 최선.. 사업착수 코앞에 두고 있어
[시민일보=전용혁 기자] 새누리당 홍문종 의원은 12일 박근혜 대통령의 국무회의 발언이 선거개입 논란이 되고 있는 상황에 대해 "국정을 운영하면서 얼마나 답답하면 그런 말씀을 했겠느냐“며 ”정치권에 대한 국민 불신이 하늘을 찌르 ...
[영암,강진=정찬남 기자]농어촌 인구 감소로 지역구 조정이 불가피한 호남,경상남북도,강원도 등 선거구획정 대상 지역 해결 방안을 위해 새누리 김무성대표와 새정연 문재인 대표 등 여야지도부 8인 회동을 두고 해당지역구 여야 국회의원들이 지역구 존속을 위한 당대표 점거 농성에 돌입을 선언했다.
새정치민주연합 황주홍 의 ...
[시민일보=전용혁 기자] 서울시교육청이 각 학교에 친일인명사전을 배포하기로 결정한 가운데 새누리당 하태경 의원이 이에 대해 “친일파를 만들어서 마녀사냥을 하는 친일마녀사전”이라고 맹비난했다.
하 의원은 11일 오전 CBS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검증도 안 된 기준을 가지고 ...
[시민일보=전용혁 기자] 기부금에 대한 세제혜택이 세액공제로 전환됨에 따라 기부금 감소로 이어지고 있다는 지적이 일고 있는 가운데 새정치민주연합 김관영 의원이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해 소득세법 개정안을 국회에서 통과시켜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해당 개정안을 발의한 김 의원은 11일 오전 PB ...
安 “내 지역구는 노원...그곳에서 준비”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내년 4.13 총선을 앞두고 새정치민주연합 내에서 현재의 불리한 판세를 바꾸기 위해 문재인 대표와 안철수 전 공동대표가 여당 텃밭인 부산에 출마해야 한다는 의견이 잇따르고 있다.
새정치연합 부산시당위원장인 김영춘 전 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