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상주 '살충제 사이다' 음독사건의 피의자 박모(83·여)할머니에 대한 영장실질심사가 오는 20일 오후 1시30분께 열릴 예정이다.
19일 대구지법 상주지원에 따르면 구속영장 서류를 검토한 뒤 20일 영장실질심사를 실시한다. 이후 영장발부 여부를 판단하기로 했다.
이날 영장실질심사는 영장전담인 ...
밀린 임금 지급을 요구하며 선로 위 철탑에서 고공시위를 벌인 40대 남성이 구속됐다.
서울 도봉경찰서는 지난 8일 지하철 1호선 도봉산역 신축역사 공사장 선로 위 철골 구조물에 올라가 고공시위를 벌인 하청업체 직원인 황모(41)씨를 업무방해와 건조물 침입 및 기차교통방해 혐의로 구속, 지난주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 ...
"고수익 보장" 속여…모집책등 7명 구속 기소
FX마진(해외통화선물)거래로 매월 최고 8%의 수익과 원금을 보장한다며 한국과 중국, 대만 등에서 수백억원대의 투자금을 빼돌린 유사수신업체 일당이 무더기로 재판에 넘겨졌다.
서울중앙지검 서민생활침해사범합동수사반(반장 김관정 부장검사)은 유사수신업체 '맥 ...
수수료 많이 받고 자격증 빌리고
[수원=채종수 기자]경기도는 부동산중개 보수 수수료를 지나치게 받거나 자격증을 빌려 영업한 불법 부동산거래 업자를 무더기 적발했다고 19일 밝혔다.
도는 지난 14~15일 지역내 2만3000여개 부동산중개소를 대상으로 시·군·구 공무원, 국세청, 경찰청 ...
숨진 남편의 정자로 시험관 시술을 해 아기를 낳은 여성이 친자 확인 소송을 냈다. 법원은 아기를 숨진 남편의 친자로 인정했다.
서울가정법원 가사3단독 김수정 판사는 홍모씨가 아들 정모군을 숨진 남편의 친자로 인정해달라며 낸 인지 청구 소송에서 원고 승소 판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재판부는 "홍씨와 남편 정씨는 ...
차량 뒷자석 번개탄 피운 흔적…경찰 "타살 혐의점 없어"
[용인=오왕석 기자]18일 낮 12시1분께 경기 용인시 처인구 이동면 한 야산에 주차된 승용차 안에서 국정원 직원 임 모씨(45)가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에 따르면 발견 당시 임씨는 평상복 차림으로 운전석에 앉아 옆으로 쓰러져 있었다. 임씨 ...
[시민일보=여영준 기자]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2차 진원지인 삼성서울병원의 부분 폐쇄가 20일 해제된다. 부분 폐쇄 결정 이후 38일 만이다.
19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삼성서울병원은 이날 0시 기준으로 집중관리병원에서 해제된다.
지난 3~4일 삼성서울병원에서 치료를 받던 확진자 15명을 모두 국립중앙의료원 ...
사망자도 8일 연속 발생 안해
감염경로 미궁 평택경찰 퇴원
[시민일보=이지수 기자]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신규 확진자가 2주째 발생하지 않고 있고 사망자 수도 변동이 없다.
반면 완치 판정을 받고 퇴원한 환자는 1명 추가돼 136명이 됐다.
보건복지부 중앙메르스관리대책본부는 19일 이같은 내용의 ' ...
서울경찰청 국제범죄수사대, 콜센터 개설해 검사·국세청 직원 사칭 20억 갈취 혐의
[시민일보=여영준 기자]중국 보이스피싱 조직 총책이 국내로 신혼여행을 왔다가 경찰에 덜미를 잡혔다.
서울경찰청 국제범죄수사대는 중국 국적의 유 모씨(41) 등 4명을 사기 및 외환거래법 위반 혐의로 구속했다고 19일 ...
[시민일보=고수현 기자]제주항공이 태풍으로 다른 항공사가 일본 나고야행 비행편을 결항시켰음에도 불구하고 독불장군처럼 출발시간을 4시간 넘게 지연시키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
17일 오전 10시30분 기준 일본에 제11호 태풍 '낭카'가 상륙하면서 김포공항-일본 나고야행 제주항공편을 제외한 모든 항공사(인천공항-일본 나 ...
[용인=오왕석 기자]경기 용인서부경찰서가 평소 알고 지내던 여성을 납치하고 감금한 뒤 여성의 가족에게 금품을 요구한 혐의로 박 모씨(25)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용인서부경찰서에 따르면 박씨는 지난 15일 오전 8시22분께 평소 알고 지내던 A씨(37ㆍ여)의 양손을 묶은 뒤 차량을 이용해 ...
[시민일보=이대우 기자]최근 여대생이 혼자 사는 원룸에 몰래카메라를 설치한 20대 남성이 검거되는 등 이른바 '몰카 범죄'가 급격히 늘면서 사회적으로 논란이 되고 있다.
김복준 한국범죄학연구소 연구위원은 16일 오전 SBS <한수진의 SBS전망대>와의 인터뷰에서 "2009년 807건에 불과하던 몰카 범죄가 계속 증가 ...
"윤씨 범행동기 찾는데 주력"
[수원=임종인 기자]경기 수원에서 실종돼 숨진 채로 발견된 여대생의 사인은 목졸림에 의한 경부압박질식사인 것으로 확인됐다.
수원서부경찰서는 16일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서 숨진 A씨(21·여)의 사인으로 이같이 통보됐다고 밝혔다.
앞서 국과수는 이날 오전 9~11시 ...
정부, 첫 실증실험…"보도블럭 깨짐 현상 나타난후 발생"
[시민일보=고수현 기자]국내에서 발생한 싱크홀(땅꺼짐) 현상이 자연 현상이 아닌 인위적 개발에 의한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16일 국민안전처 국립재난안전연구원이 발표한 '싱크홀 발생 현황'에 따르면 2005년부터 2015년 5월 말까지 약 ...
"선거법 위반 혐의 실형 선고한 원심 깨고 사실관계 재확정하라"
[시민일보=이대우 기자]지난 18대 대통령선거 당시 국정원 직원들을 동원해 선거에 개입한 혐의를 받고 있는 원세훈 전 국정원장(64)에 대해 대법원이 사건을 파기환송했다.
대법원 전원합의체(주심 민일영 대법관)는 16일 원 전 원장에 대한 국정원법 ...
10대 57명…전년 대비 2배이상 늘어
[시민일보=고수현 기자]올해 검거된 마약류 사범은 3370명으로 전년 대비 600여명(22.5%)이 늘었다. 특히 10대의 경우 지난해 27명에서 올해 57명으로 111.1%나 늘었다.
16일 경찰청은 지난 1월1일~6월30일 6개월간 실시한 마약류사범 검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