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도스 기획공모전 ‘Strange&Familiar'의 네번째 작가 박정문의 전시 ‘Preserve'가 오는 14일까지 열린다. ‘Preserve'는 보존·저장을 뜻한다.
박정문은 일상에서 매일 소모되는 티백과 커피필터, 성냥갑, 실타래 등을 통해 자신의 기억과 추억의 공간을 저장한다.
‘여름을 보냈던 낯선 도시, ...
일본 에도시대의 대표적인 화가 ‘기따가와 우다마로(喜多川哥磨·UTAMARO)’의 ‘미인도(美人圖)’가 공개됐다.
2006년이 한국에서는 조선시대의 대표적 명필이었던 추사 김정희가 돌아가신지 150주년이 되는 해라고 한다면, 일본에서는 에도시대의 대표적인 우끼요에(浮世繪; 풍속화) 화가였던 ‘기따가와 우다마로(喜多川哥磨, ...
고급아트의 생활화를 추구하는 세오갤러리가 오는 23일까지 젊은 순수미술작가 27명의 ‘뉴 아이디어'(New Idea)전을 연다.
이번 전시는 일상생활에 아이디어를 접목시킨 새로운 아트 상품 제안전이다.
참여작가들은 드로잉, 모형, 실제 제작물 등 다양한 방법과 형식으로 독특한 개성과 예술성을 살려 실험적이면서도 재미 ...
경기 성남시 분당 성남아트센터 미술관 본관과 별관에서 열리고 있는 ‘피카소, 로댕과 떠나는 유럽미술여행'전에 연일 관객이 몰리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4일 성남문화재단에 따르면 이번 전시회는 지난 5일 개막한 이후 입장객수가 꾸준히 늘어 전시 20일만에 관람객 1만명을 돌파했다.
하루 평균 500명이 관람한 셈이다 ...
◆호감을 불러 일으키는… - 스티브 코언 -
쇼맨십의 의미에 대해 네이버 국어사전은 ‘많은 사람에게 자신을 돋보이게 해서 인기를 모으는 재능. 특히, 관객을 즐겁게 해주려고 하는 정신을 이름’이라고 정의했다.
‘많은 사람에게 자신을 돋보이게 해서 인기를 모으는 재능’보다 우선 당장은 ‘앞에 있는 이 사람을 내 뜻대로 ...
프랑스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의 작사가 뤽 플라몽동(64·사진)이 방한기간 중 팬과 언론을 만나 작품 집필 과정에서 개인 생활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이야기를 나눴다.
그는 “한국 관객들이 매우 진지하게 작품에 집중하고 공감하면서 많은 감정을 느끼고 표현하는 것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면서 “한국어 제작도 재미있을 것 ...
정양희 인형교실 ‘Pandora's box' 출신의 국가영, 나미화, 노유지, 송지윤, 전경선, 지영호 여섯 사람이 모여 ‘동화’를 모티브로 한 인형전시회가 오는 15~21일 통인화랑에서 열린다.
인형은 장난감으로 시작해 1930년대 독일의 작가 한스 벨머(Hans Bellmer)의 구체관절이 기형적으로 이어진 인형에 ...
내년이면 초연 50주년을 맞는 전설적인 뮤지컬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West Side Story)가 다음달 5일 우리나라를 찾는다.
이번이 아니면 다시 보기 힘들 수도 있다는 이번 공연은 고양 덕양어울림누리극장에서 내달 5일부터 12일까지 8회 정도 공연될 예정이다.
지난 1998년 국내 초연된 이 작품의 ...
금천구(구청장 한인수)가 서울문화재단 후원으로 무료연극 ‘라이방’을 8일부터 금천구민문화체육센터 1층 소극장에서 공연한다.
라이방이라는 낯설지 않은 제목의 이 연극은 각기 개성이 다른 3명의 택시기사들의 한바탕 소동을 통해 평범한 서민들의 일상이 그려진다.
특히 비록 원치 않는 삶을 살지만 어쩌면 자신에게도 다가올지 ...
볍뭏낱芟뭅丙 첫 인사를 나누게 될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충무아트홀에서 오는 17일, 18일 감성 넘치는 배우 강석우의 편안하고 쉬운 해설이 함께 한다.
‘강석우가 들려주는 해설이 있는 발레' 공연을 위해 뉴욕시티발레단 주역 출신의 ‘차이코프스키 파드되'의 트레이너 벤 휴이즈(Ben Huys)가 한국을 방문해 국립발레단 ...
오미경 1회 개인전 ‘Souvenir'가 7일까지 서울 종로구 관훈동 가나아트스페이스에서 열린다.
화가는 개인전 작품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작업은 보고 느꼈던 추억을 사물을 통해 자유롭게 바라보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 따라서 여기에는 사유의 과정이 자연스럽게 흘러 들어오게 되며 표현에 있어서는 보다 변모되고 우 ...
강동구(구청장 신동우)가 병술년 새해를 맞아 구민과 함께하는 ‘2006 새희망 음악회’를 개최한다.
6일 구에 따르면 8일 강동구민회관 대극장에서 저녁 7시30분부터 열리는 음악회는 수도방위사령부 52사단 군악대가 ‘Eine kleine nacht musik'로 문을 열어 귀에 익은 교향악과 영화 음악을 들려준다.
...
서울시는 오는 4월28일부터 사흘간 경희궁, 청계광장, 서울광장 등에서 ‘서울무형문화재축제'를 개최키로 하고 이를 대행할 위탁업체를 공개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시는 이를 위해 9일 시청 서소문별관 1동 11층 회의실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는 한편, 17일까지 제안서를 접수하기로 했다.
선정된 업체는 축제때 무형문화재 ...
사다리움직임연구소는 오는 10일부터 19일까지 대학로 학전 블루 소극장에서 ‘시간의 사용'을 공연한다고 5일 밝혔다.
이 작품은 현 시대의 젊은이들이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어떻게 시간의 노예가 되어 절망하고 어떻게 스스로를 개조해 가는지' 4명의 인물들의 심리추적을 통해, 인생의 시기에 부딪히게 되는 시간에 대한 두려 ...
조지 윈스턴과 쌍벽을 이루는 뉴에이지의 거장 데이빗 란츠와 친구들이 꾸미는 발렌타인 콘서트가 오는 9일 저녁 7시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 싸리재홀에서 열린다.
5일 인천학생문화회관에 따르면 데이빗 란츠는 지난 20여년간 교류해온 2003년 그래미상에 빛나는 오카리나 연주자 낸시 럼블(Nancy Rumbel)와 기타리스트 ...
■강한 것이 옳은 것을 이긴다 - 박성민 -
5·31 지방선거 등을 앞두고 정치게임에서 승리하는 20가지 법칙을 정리한 ‘강한 것은 옳은 것을 이긴다’라는 책이 출간됐다.
정치컨설팅그룹 MIN(민)의 박성민 대표가 집필한 이 책은 5월 지방선거, 2007년 대선, 2008년 총선 등 연이은 대형 선거를 앞두고 구체적인 ...
원래 정초에는 떠들썩하게 놀며 한 해의 풍요를 빌어야 하느니, 몇 해간 정초마다 찾아와 한바탕 난장을 풀고 가는 공연 아닌 공연이 있다. 바로 ‘집단신명 퍼포먼스’라는 전위적 타이틀을 달고 관객의 반 이상을 무대로 올려 극장측의 혀를 내두르게 했던 ‘타오(TAO)’.
올해 ‘타오’는 관객을 아울러 노는 또 하나의 다른 ...
딱딱하고 어렵게만 느껴지던 클래식 음악이 편안하고 재미있게 다가온다.
광진구(구청장 정영섭)는 오는 11일 나루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청소년을 위한 관현악 입문’이라는 주제로 관현악 연주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연주회는 청소년들에게 클래식 음악을 접할 기회를 마련하고 음악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마련된 것.
...
독립기념관(관장 김삼웅)은 국가보훈처와 공동으로 을미사변에 분개해 각국 공사관에 일제의 만행을 성토하는 포고문을 발송하고 1905년 을사늑약이 강제되자 을사오적의 처단과 늑약 무효화를 주장하는 상소투쟁을 전개하다 옥고를 치르신 한계 이승희 선생을 2월의 독립운동가로 선정하고 그 공적을 기리는 전시회를 개최한다.
선생은 ...
국립현대미술관(관장 김윤수)은 지난 한 해 동안 국립현대미술관이 심혈을 기울여 수집한 작품들을 공개하는 ‘신소장품 2005’전을 오는 4월23일까지 제1·7 전시실 및 중앙홀에서 개최한다. 국립현대미술관에서 한 해 동안 수집한 작품의 의미를 확인하고, 앞으로의 소장품 연구와 작품수집 방향설정에 있어 더욱 발전적인 계기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