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주자, 文 20.8% > 金 18.1% 安 14.6%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이승만 국부론', '계파 갈등설' 등 잇따른 악재로 국민의당 지지율이 큰 폭으로 하락세를 보였고, 안철수 의원의 차기 대선주자 지지도도 덩달아 하락했다.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가 25일 공개한 1월 3주차(18~22일) 주간집 ...
올 48개 부처 829개 사업 예산기준 58兆 평가
우수·미흡부처 선정 인센티브·페널티 부여키로
[시민일보=고수현 기자]정부가 분야별 칸막이식으로 운영되던 성과평가제도를 통합한다.
부처에 평가 권한을 대폭 위임해 자율성과 책임성을 높일 계획이다.
기획재정부는 최근 관계부처와 ...
"6자회담재개에 시간을 낭비
北에 핵능력 고도화 시간 줘"
[시민일보=이대우 기자]박근혜 대통령이 지난 22일 6자회담의 실효성에 의문을 제기하면서 처음으로 북한을 제외한 5자회담을 제안했다.
4차 핵실험을 계기로 대북 정책의 기본틀을 대화에서 압박으로 전환하는 의미가 담긴 것으로 전망된다.
한ㆍ미ㆍ중ㆍ ...
개정안 본회의 상정해야...여당 압박 이어져
[시민일보=이영란 기자]국회선진화법 개정안 본회의 상정을 사이에 둔 정의화 국회의장과 새누리당 갈등양상이 평행선을 달리고 있다.
22일 정의화 국회의장은 새누리당의 거듭된 선진화법 처리 요구에도 불구하고 쟁점법안과 선거구획정 처리가 먼저라는 입장을 굽히지 않는 모 ...
김종인, "야권통합 지금 말할 시기 아냐" "국보위 참여 후회안해"
[시민일보=이영란 기자]더불어민주당은 22일 오전 당무위원회를 열고 김종인 체제를 본격 출범시켰다.
김종인 위원장은 이날 당무위 직후 기자간담회를 열고 "당무위에서 (위원장을 포함한)16명의 선대위원을 공식확정했다"며 &qu
“많은 훌륭한 정치인들이 항상 주장하는 게 통합의 정치”
[시민일보=전용혁 기자]더불어민주당에서 탈당하고 새누리당에 입당한 조경태 의원이 22일 “고 노무현 대통령도 그랬듯이 열심히 땀 흘려 일한 사람이 대접받는 사회를 만들고 싶다”고 밝혔다.
조 의원은 이날 오전 Y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박영선 의원 등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의 잇따른 잔류 결정으로 원내 교섭단체(20석) 구성에 제동이 걸린 국민의당에 윤여준 공동창당준비위원장이 ‘구원투수’가 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동안 와병으로 모습을 드러내지 않다가 22일 당 회의석상에 처음 참석한 윤 위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더불어민주당 박지원 의원이 22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탈당을 공식 선언했다.
하지만 국민의당 입당 대신 무소속으로 20대 총선에 도전할 것으로 알려졌다.
박 의원은 이날 탈당의 변을 통해 "김대중 대통령께서 창당한 당을 김대중 대통령 비서실장이 떠난다"고 밝혔다.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새누리당과 더불어민주당의 지지율은 상승한 반면 안철수 의원의 창당 준비 중인 국민의당 지지율은 하락했다.
인터넷매체 <돌직구뉴스>가 21일 발표한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정당지지도는 ‘새누리당’이 36.9%로 가장 높고 지난주에 비해 1.3%p 상승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