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새누리당은 11일 3일째를 맞고 있는 철도노조의 파업과 관련해 "철도노조의 명분없는 파업은 공공기관의 구주조정을 막고 경쟁구도를 피하려는 '자기밥그릇' 챙기기라는 국민 비난을 면치 못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새누리당 강은희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서민의 발을 볼모로 철도노조
[시민일보]최근 민주당 양승조, 장하나 의원의 발언 논란을 두고 이른바 ‘문재인 배후설’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새누리당 염동열 의원이 “문 의원은 박근혜 대통령과 함께 선거를 했던 분이기 때문에 명확한 입장을 밝힐 필요가 있다”고 촉구했다.
국회 윤리특위 새누리당 간사인 ...
[시민일보] 정부가 2035년까지 전체 에너지 가운데 원자력 발전 비중 목표를 29%로 설정한 것에 대해 정의당 김제남 의원이 “어디에도 계획돼 있지 않은 원전을 새롭게 6~8개 정도 더 건설해야 한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김제남 의원은 10일 오후 CBS <시사자키 정관용입니다>와의 인터뷰에 ...
[시민일보] 정부가 공기업들의 방만한 경영과 특혜 채용 등 불합리한 고용 세습 관행을 손본다.
김동연 국무조정실장은 10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박근혜 대통령에게 10대 분야 핵심과제 48개·단기 개선과제 32개 등 80개 과제로 구성된 ‘비정상의 정상화 추진계획’을 보고했 ...
[시민일보] 민주당 김한길 대표가 10일 "개성공단이 100% 정상화되기 위해서는 현재 북한이 막고 있는 통행, 통신, 통관의 3통 문제와 개성공단에 대한 투자확대를 가로막고 있는 남한의 5·24조치가 동시에 풀려야 한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13개성공단 우리기업 ...
[시민일보] 국무조정실은 10일 중앙정부의 규제개선 조치가 지방자치단체 자치법규에 제대로 반영·이행되도록 하는 '지방자치단체 위임규제 개선방안'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단체 위임규제 개선방안은 그동안 중앙정부의 지속적인 규제개선에도 불구하고 지자체의 조례·규칙이 제때 고쳐지지 않아 현 ...
[시민일보] 탈북자 출신 국회의원인 새누리당 조명철 의원이 최근 장성택 북한 국방위원회 부위원장의 실각과 관련, “추가적인 숙청이 한동안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 의원은 10일 오전 KBS <안녕하십니까 홍지명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연관된 사람이 누구라는 것이 아직도 다 밝혀지 ...
[시민일보] 김종필 전 국무총리가 지난 2008년 2월 이명박 대통령의 취임식 이후 5년 만인 10일 국회를 방문했다.
김 전 총리는 이날 오전 11시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열린 ‘운정회’ 창립식에 참석했다.
운정회는 김 전 총리의 아호를 딴 모임으로 지난 10월15일 발족했다.
...
[시민일보] 박근혜 대통령은 10일 민주당 일부 의원들의 발언 논란과 관련해 "국론 분열과 갈등을 부추기고 도를 넘는 과격한 발언을 하는 것은 결코 국가와 국민을 위한 것이 아니라 정쟁을 위한 것이리라고 국민들께서 판단하시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주재한 국무회의에서 최근 민주당 양 ...
[시민일보] 안철수신당 준비조직인 새정치추진위원회가 10일 새누리당의 민주당 양승조·장하나 의원 제명 추진에 "두 의원의 제명 추진도 결단코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새정추 금태섭 대변인은 이날 성명서에서 "정치적 발언을 빌미로 두 의원의 제명을 추진하기로 한 여당의 결정은 말을 힘으로 누르고 일부 ...
[시민일보] 박원순 서울시장이 연일 이어지는 새누리당 '검증' 공세로 궁지에 몰렸다.
홍문종 새누리당 사무총장은 10일, 서울시의 서남권 글로벌센터 특혜의혹을 재거론하며 박원순 시장을 압박했다.
앞서 박 시장은 지난 10월 22일 서울시 국정감사에서 서남권글로벌센터 건물을 시세보다 비싼 가격으로 매입, 민주당 ...
기초-광역의회 통폐합 등 지발위 결의 내용도 관심사
[시민일보] 국회 정치개혁특위 구성이 10일 마무리됐으나, 기초단체장 및 기초의원 공천폐지 문제를 정개특위 활동시한인 50여일 만에 마무리하기는 쉽지 않아 보인다.
여야는 이날 새누리당 주호영 의원을 위원장으로 하는 정치개혁특별위원회 위원을 선임했다.
새 ...
윤호중, “선거에서 평가할 일, 정쟁의 대상은 아니다”
[시민일보] 새누리당 유일호 의원이 민주당 장하나 의원의 대선불복 발언에 대해 “(장하나 의원은)우리나라 헌법의 기본정신도 모르는 것 같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유 의원은 9일 오후 CBS <시사자키 정관용입니 ...
[시민일보] 새누리당이 최근 민주당 양승조, 장하나 의원의 발언 논란과 관련, 10일 예정됐던 국회 국정원 개혁특위 국정원 업무보고를 무기한 연기하기로 했다.
국정원 개혁특위 새누리당 간사인 김재원 의원은 10일 오전 브리핑을 통해 “오늘(10일) 예정된 국정원 업무보고를 무기한 연기하기로 했다&rdqu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