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력서 사진 촬영등 취업 지원
[시민일보 = 문민호 기자]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2024 도봉구 일자리 박람회'에 참가할 기업과 구직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일자리 박람회는 구민들에게 다양한 일자리 정보와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10월10일까지 구 홈페이지에서 구인신청서 등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공고문에 나와 있는 업종별 담당기관 팩스 또는 전자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총 100개의 기업을 모집해 이 중 20개 기업은 현장 참여로 진행되고, 80개 기업은 온라인 등을 통해 참여한다. 현장 참여 기업에는 기업홍보 및 채용면접을 위한 부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25일부터 도봉구 일자리 박람회 전용 홈페이지에서 참여 기업의 구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온라인 입사지원도 가능하다.
오는 10월29일 구청에서 진행될 일자리 박람회는 ▲온라인 입사지원, 현장면접 및 채용상담 등을 진행하는 기업채용관 ▲ 일자리사업 안내 및 개인재무 상담을 할 수 있는 정책정보관 ▲ 퍼스널컬러진단, 이력서 사진 촬영 등의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취업지원관 등의 부스로 나뉘어 운영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행사장 곳곳에 드립백커피 만들기, 취업타로, 캘리그라피 손수건 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오언석 구청장은 “이번 박람회가 지역 기업과 구민들이 상생하는 장이 되길 바란다”며, “구인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과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