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전국지역아동센터 전남지부 소식지 창간호 '약속' [전지협 전남지부 제공] |
[남악=황승순 기자]창간호는 (사)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소개와 주요 사업·전남지부 활동 연혁·2024년 사업실적 보고서 등 24페이지 분량의 내용이 담겨 있다.
전남지부는 늘봄학교 운영에 따른 지역아동센터와 협의체 마련, 돌봄센터 구축을 위한 지역교육청과 정책 간담회를 잇따라 펼치고 있다.
문철호 전라남도지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역아동센터가 저출생과 인구소멸에 따른 정부의 돌봄 정책변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와중에, 아동복지의 중추적 역할을 전담하고 있는 회원들과 기쁨을 나누기 위해 첫 소식지를 발행했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또 "지난 7월부터 아동센터 종사자 급여 호봉제를 실시할 수 있도록 예산 지원을 해 준 김영록 전남지사와 유미자 전남도 여성가족정책관께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사)전국지역아동센터는 우리나라 빈곤아동을 비롯해 방과 후 아동방임 방지, 사회적 보호와 교육을 필요로 하는 아동에 대해 정부와 지자체에 대안을 촉구하고, 교육과 선진복지서비스의 질을 제고하기 위해 지난 2003년 3월 설립됐다.
또 2006년 4월 보건복지부 법인 인가를 받았으며, 전남 22개 시군에는 지역아동센터 370개소가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