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황승순 기자] 전남 목포 관광이 다시 한 번 유튜브를 타고 세계로 매력을 뽐낸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제작한 한국관광 홍보영상인 'Feel the Rhythm of Korea(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 시즌2'의 목포편이 한국관광공사 해외홍보 유튜브 계정 'Imagine Your Korea'(이매진 유어 코리아)에 최근 공개돼 8일 오전 10시 현재 조회수 11만6000여회를 기록 중이다.
목포편은 1분50초 분량으로 래퍼 마미손이 수산시장 경매사들의 빠른 말을 모티브로 한 랩을 민요 '풍년가'와 조합해 선보인다.
시즌2는 목포수협 위판장에서 조기, 갈치, 병어 등을 놓고 펼쳐지는 경매 장면을 비롯해 청호시장, 해상에서의 조업활동 등 생생한 삶의 모습들 위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목포대교를 비롯한 목포 앞바다의 풍광, 항구포차 등 항구도시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장면들도 포함됐다.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 목포편은 시가 지난 2020년 대한민국 4대 관광거점도시로 선정됨에 따라 시즌1·2가 제작됐다.
시즌1은 지난 2020년 10월13일 게시된 이후 지금까지 조회수 4873만여뷰를 기록하며 목포를 전세계에 알리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시즌1이 관광지가 주를 이뤘다면 시즌2는 활기찬 항구도시로서의 면모가 주를 이루고 있다”며 “시즌2를 통해서도 목포의 매력이 전세계에 널리 알려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