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영국 전남소방본부장, 강진소방서 방문

정찬남 기자 / jcrso@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5-12-11 17:29:48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업무보고·현장점검 및 의용소방대 간담회 실시
▲ 주영국 전남소방본부장,11일 강진소방서 방문 기념촬영 / 강진소방서 제공

[강진=정찬남 기자] 주영국 전남소방본부장이 11일 강진소방서를 방문해 주요 현안 보고를 받고, 의용소방대 간담회 및 강진119안전센터 현장점검 및 직원들을 격려했다.


주영국 전남소방본부장의 방문은 겨울철 재난 대응 태세를 비롯해 지역 안전정책 추진 상황을 직접 확인하고, 소방현장의 어려움과 대원들의 애로사항을 실질적으로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영국 본부장은 강진소방서 주요 업무보고를 받은 자리에서 “강진은 농촌형 재난과 지역 맞춤형 구조수요가 동시에 존재하는 만큼 현장의 목소리가 정책으로 반영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재난대응, 예방정책, 의용소방대 운영 등 전반에 대한 세부 추진사항을 점검하며 효율적인 대응체계 강화를 당부했다.

이어진 의용소방대 간담회에서는 지역사회 안전활동, 화재예방 홍보, 재난 초기대응에서 의용소방대가 수행하는 역할을 높이 평가하며, 대원들이 체감할 수 있는 지원 확대 방안을 함께 논의했다.

특히 본부장은 강진119안전센터를 방문해 출동차량, 장비관리 실태, 생활관·휴게시설 등을 상세히 둘러보고 현장 대원들을 일일이 격려했다.

이 자리에서 주영국 본부장은 “도민의 생명을 지키는 최일선은 바로 여러분이며, 현장에서 안전하게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본부의 책임”이라며 “근무환경 개선, 노후 장비 보강, 휴게시설 확충 등 현장대원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환경개선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정용인 강진소방서장은 “본부장님의 현장 중심 정책과 대원 배려가 큰 힘이 된다”며 “강진군민이 보다 안전함을 느낄 수 있도록 종합적인 대응력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